스페이스A 김현정, 데뷔 21년 만에 첫 솔로앨범 발표 [공식입장]

입력 2018-01-19 10: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스페이스A 김현정, 데뷔 21년 만에 첫 솔로앨범 발표 [공식입장]

혼성그룹 스페이스A의 메인 보컬 김현정이 첫 솔로앨범 ‘슬픈 주인공’으로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

소속사측은 “1997년 주옥 같은 히트곡을 남기며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혼성그룹 Space A(스페이스 에이) 메인 보컬 김현정이 데뷔 21년 만에 솔로 앨범 ‘슬픈 주인공’을 발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늘(19일) 정오 공개되는 김현정의 첫 솔로곡 ‘슬픈 주인공’은 URBAN(어반) 미디엄 템포 발라드로 김현정의 절제되고 아련한 슬픔이 담겨있는 목소리가 일품이다.

최근 Space A가 새로운 소속사 리치월드와 만나면서 내놓은 첫 번째 야심작으로 리치월드의 총괄 프로듀서 리치가 인적자원을 총동원해 이번 ‘슬픈 주인공’을 완성했다는 후문.

이번 작품의 참여한 신예 XYZ 팀은 최근 FLY TO THE SKY 앨범의 ‘INTO YOU’ 작품을 프로듀싱 하면서 벌써부터 업계에서는 떠오르는 프로듀싱 팀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작품에 참여한 보이그룹 에이블 멤버 주호는 페이스북 스타로 떠오르는 싱어송라이터. 최근 ‘네가 뭔데 날 울려’를 발표하면서 음원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며 대중들에게 인정받은 실력자이기도 하다.

그리고 가수 신나라가 단순하면서도 아주 입에 잘 붙는 가사를 끄집어내며 획기적인 제목을 뽑아냈다. 마지막으로 스페이스A 멤버 제이슨이 마치 상대방과 대화하듯 가사를 대사처럼 전달하는 랩 피처링을 맡았다.

김현정은 소속사를 통해 “18년의 공백을 깨고 JTBC ‘슈가맨’에 출연한지 20개월만에 첫 솔로앨범을 발표한다.”며 “향후 꾸준히 앨범을 발표하며 방송과 공연으로 대중과 소통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1년 만에 첫 솔로앨범을 발표하는 김현정이 스페이스A 색깔과 또 다른 음악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기대해본다.

사진제공|리치월드엔터테인먼트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