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현장] ‘투하트’ 프로미스나인, 당신의 아이돌로 성장할게요 (종합)

입력 2018-01-24 15: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현장] ‘투하트’ 프로미스나인, 당신의 아이돌로 성장할게요 (종합)

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노지선, 송하영, 이새롬, 이채영, 이나경, 박지원, 이서연, 백지헌, 장규리)이 오늘(24일) 정식으로 데뷔한다. Mnet ‘아이돌학교’ 1기 졸업생인만큼 육성 회원들에겐 더없이 좋은 날이 아닐까 싶다.

24일 명동 신세계 메사홀에선 프로미스나인 첫 미니앨범 '투. 하트(To. Hear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그룹은 “당신의 아이돌로 성장하겠다”는 각오와 함께 “데뷔를 했고, 지금 무대를 처음 선보였는데 아직도 꿈을 꾸는 것 같다”고 데뷔 소감을 전했다.

프로미스나인은 Mnet '아이돌학교'를 통해 육성회원들의 선택으로 결성된 팀이다. 프롬 아이돌스쿨(from idolschool)의 약자이자 최고의 걸그룹이 되겠다는 팬들과의 약속(promise)을 지킨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2017년 11월 프리 데뷔곡 ‘유리구두’를 통해 그룹 만의 통통 튀는 매력을 보여줬고 Mnet '2017 MAMA' 무대에도 올라 정식 데뷔 전부터 주목받았다.

새롬은 “육성회원님들 덕분에 우리가 데뷔할 수 있었고, 그분들의 마음을 잊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우리의 인사말을 ‘당신의 아이돌로 성장하겠습니다’로 정했다”, 지선은 “‘아이돌학교’ 멤버들과는 합숙생활을 했다. 지금도 종종 연락을 하고 있다.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우정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더불어 지원은 이날 출연하고 싶은 프로그램으로 JTBC ‘아는 형님’을 언급, “‘아이돌학교’ 담임선생님이었던 김희철이 출연하는 JTBC ‘아는형님’에 출연하고 싶다. 담임선생님이 우리를 더 편안하게 챙겨주실 거 같다”고 담임선생님이자 가요계 선배 김희철을 언급했다.


프로미스나인의 데뷔 앨범에는 타이틀곡 '투 하트'를 비롯해 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인트로 '나에게로 오는 길', Mnet '아이돌학교' 파이널 미션곡 '환상속의 그대'와 '피노키오', 아홉 소녀의 꿈을 노래한 'Be With You', 프리 데뷔곡 '유리구두(MAMA ver.)'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6트랙이 수록됐다. 여자친구, 에일리, 오렌지 캬라멜 등의 앨범에 참여한 히트메이커 이기, 용배가 프로듀싱을 맡아 프로미스나인의 데뷔에 힘을 실었다.

타이틀곡 '투 하트'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락킹한 기타리프와 댄서블하면서도 통통 튀는 드럼 사운드가 어우러진 팝 댄스곡이다. 표현이 서툴고 사랑을 시작하고 싶은 소녀의 마음을 담은 고백송으로 프로미스나인만의 밝고 당당한 에너지를 가득 느낄 수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투 하트' 뮤직비디오에는 청순하고 풋풋한 매력으로 10대 소녀의 모습을 담아냈다. 여기에 아련한 감성의 가사에 파워풀한 칼군무로 반전 매력을 선보이며 무대에서 선보일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끝으로 지선은 “팬들과 최고의 걸그룹이 되겠다고 약속했었다. 노력해서 팬들과 한 약속을 지키는 아이돌이 되겠다”고 다짐해 기대치를 끌어올렸다. 2018년 기대주인 그룹 프로미스나인은 오늘(24일) 저녁 6시 앨범을 발매하고 저녁 8시 데뷔 쇼케이스 'To. Heart From. fromis_9'을 V앱을 통해 생방송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