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지 하우스’ 이재진, 폭넓은 감정 연기 ‘합격점’

입력 2018-01-30 07: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FT아일랜드 이재진이 MBC에브리원 드라마 ‘4가지 하우스’에서 첫 주연을 맡아 폭넓은 감정연기를 펼쳤다.

지난 29일 방송된 ‘4가지 하우스’에서 이재진은 셰어하우스 주인이자 유명 아이돌 출신 선민을 연기했다. 이재진은 스스로를 자책하는 아이돌이 셰어하우스에 살면서 마음을 열고, 소통하는 모습을 폭 넓은 감정연기로 소화해 시청자의 호평을 받았다.

극중 선민은 성격이 좋지 못한 탓에 항상 문제를 일으키다 결국 결정적인 실수로 아이돌 그룹에서 탈퇴한 인물. 그는 자신을 향한 사람들의 비난과 자책 때문에 세상과의 소통을 단절, 폐쇄적인 삶을 살고 있다. 하지만 나윤(주니 분)과 함께 셰어하우스에 살게 되면서 마음의 안정을 찾게 되고 재기를 위해 노력하게 된다.

이날 이재진은 내면의 아픔을 가진 선민이 점차 마음의 안정을 찾는 과정을 디테일한 감정연기로 소화하며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이재진은 극 초반 대중의 관심으로부터 멀어진 아이돌의 예민함과 까칠함을 실감나게 표현하는가 하면, 점차 나윤을 좋아하게 되며 밝게 변해가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풀어냈다. 한 인물의 성장기를 완벽하게 그려낸 셈이다.

지난 2007년 KBS2 ‘못 말리는 결혼’으로 연기 행보를 시작한 이재진은 지난해 영화 ‘걷기왕’, SBS ‘언니는 살아있다’ 등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또 웹드라마 ‘아부쟁이 얍!’과 ‘마이 온리 러브송’ 등에서도 안정감 있는 연기력을 펼치며 배우로서 성장 가능성을 증명했다.

이에 ‘4가지 하우스’를 통해 첫 주연을 맡게 된 이재진이 앞으로 어떤 연기로 시청자를 찾을지 관심이 쏠린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