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아이돌의 위엄”… 신화, 팬파티 1차 트레일러 포스터 공개

입력 2018-01-31 08: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화가 오는 3월 개최되는 팬파티 1차 트레일러 포스터를 공개했다.

오는 3월 24~25일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 경기장에서 데뷔 20주년 기념 팬파티 <SHINHWA TWENTY FANPARTY ‘ALL YOUR DREAMS’>를 개최하는 신화가 팬파티 1차 트레일러 포스터 ‘졸업, 새로운 시작’을 공개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2018년 시작과 함께 올 한 해를 꽉 채울 데뷔 20주년 프로젝트를 가동한 신화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데뷔 기념일(3월 24일)에 맞춰 팬파티를 개최한다고 밝혀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으며, 첫 번째 트레일러 포스터 공개를 통해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이날 공개된 트레일러 포스터와 1일 공개를 앞둔 첫 번째 트레일러 영상은 ‘졸업’ 콘셉트로 진행돼 ‘졸업’이라는 단어가 갖는 정든 시간들에 대한 아쉬움과 새로운 시작에 대한 설렘을 전하는 바, 포스터에는 학교 운동장을 배경으로 교복을 입고 있는 신화의 모습이 담겨 있으며, 떠나기 직전 학교를 눈에 담는 듯한 포즈의 멤버들 모습이 아련함과 서정적 감성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상단에 적힌 신화 20주년 메인 카피 “ALL YOUR 2018”과 함께 하단에는 공연 타이틀 ‘ALL YOUR DREAMS’가 적혀 있어 시선을 끄는데, ‘ALL YOUR DREAMS’는 지난 2000년 발매된 신화의 3집 수록곡 제목이기도 해 신화와 팬들이 공유하고 있는 그 시절 추억들에 대한 향수를 자극한다.

뿐만 아니라 20살이 되면 ‘학교’라는 공간을 떠나 또 다른 세상으로 나아가는 것처럼 올해 ‘20살’이 된 신화 역시 팬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나타내고 있어, 트렌드와 함께 변화하고 발전해온 ‘현재진행형 아이돌’ 신화의 저력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다.

지난 1998년 데뷔한 이래 단 한 번의 멤버 교체나 해체 없이 팀을 유지해온 것은 물론 지난 2017년 발매한 13집 앨범 타이틀곡 ‘TOUCH’까지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며 가요계 대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는 신화는 20주년을 맞아 기프트 싱글 발매와 예능 프로그램 출연 및 신화표 예능 논의, 20주년 스페셜 앨범 발매,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한 투어 콘서트 진행 등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의 2018년을 신화로 꽉 채우는 한편, 신화의 새롭고 다채로운 매력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3월 진행되는 팬파티 역시 20년 동안 한결 같은 사랑을 보내준 팬들과 신화의 ‘20살 생일’을 함께 축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동시에 신화의 새로운 모습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며, 팬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특별한 무대들로 채워질 것으로 알려져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신화컴퍼니는 “신화 20주년 기념 팬파티의 첫 번째 트레일러 포스터가 공개됐다. 이번 트레일러는 ‘졸업’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돼, 신화가 전환점을 맞아 새로운 챕터를 시작한다는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라며 “2018년은 ‘현재진행형 아이돌’로서 꾸준히 무대에서 활동해왔던 신화의 지난 20년을 추억하는 동시에 새롭게 시작할 신화의 또 다른 이야기들을 기대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화는 데뷔 20주년 기념 팬파티 <SHINHWA TWENTY FANPARTY ‘ALL YOUR DREAMS’>의 1차 트레일러 영상을 내일(1일) 낮 12시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선공개한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