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AAA] 대상 방탄소년단·이병헌…출연진 모두 수상 영예(종합)

입력 2018-11-28 20: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8 AAA] 대상 방탄소년단·이병헌…출연진 모두 수상 영예(종합)

한국을 넘어 세계에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가수, 배우들이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를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2018 AAA 대상 영광의 주인공은 그룹 방탄소년단과 배우 이병헌에게 돌아갔다.

28일 오후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아트페이스 플라자에서는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2018 AAA)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이특과 이성경이 MC를 맡아 진행됐다.


이날 가수 부문의 대상의 영예는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이에 방탄소년단은 “올해를 보내면서 많은 일이 있었던 것 같다. 올해를 지내면서 느꼈던 점은, 아미 여러분들과 우리 멤버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함께한 아미, 멤버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씀드리고 싶다. 남은 한 해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또 배우 부문의 대상 수상자 이병헌은 “너무 감사하다. 오늘 긴 시간동안 가수 분들의 퍼포먼스를 보면서 ‘정말 힘들겠구나’ 생각을 했다. 근데 나는 아무 것도 안 하고 상만 네 개를 받았다. 태어나서 이렇게 많은 상을 받아본 적은 처음이다”라며 “모든 직원들 너무 감사하고, 집에 있는 나의 아내와 아이에게도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 앞으로 계속 나아가는 배우가 되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2018 AAA’는 대한민국과 아시아를 빛낸 가수 26팀, 배우 28명이 함께한다. 워너원, 선미, 갓세븐, 구구단, 뉴이스트W, 더보이즈, 디크런치, 마마무, 모모랜드, 몬스타엑스, 세븐, 세븐틴, 스누퍼, 스트레이트키즈, 아이즈원, 아이콘, (여자)아이들, 우주소녀, 지코, 청하, 프로미스나인, AOA, SF9, KARD까지 총 26개의 가수팀이 참석했다.

배우로는 이병헌, 하정우, 윤아와 배수지, 이지은(아이유), 주지훈, 박해진, 류준열, 유연석, 곽시양, 김설현, 김다미, 김명수, 김용지, 류이호, 성훈, 신현수, 이다희, 이승기, 이준호, 장기용, 정인선, 정해인, 진영, 진주형, 차은우, 최민호, 최태준까지 28명이 자리했다.


<이하 2018 AAA 수상자 명단>

▲ AAA 포커스-디크런치, W24(가수부문) 신현수, 김용지, 진주형(배우부문)
▲ AAA 라이징-프로미스나인, SF9(가수부문) 차은우, 정인선(배우부문)
▲ AAA 뉴웨이브-KARD, 우주소녀, 구구단(가수부문) 김설현 (배우부문)
▲ AAA 페이버릿-청하(가수부문) 성훈(배우부문)
▲ 한국관광공사 감사패-이병헌, 방탄소년단
▲ AAA 히스토리 오브 송즈-세븐
▲ AAA 스타페이 인기상-방탄소년단(가수부문), 세훈, 아이유(배우부문)
▲ AAA 베스트 퍼포먼스 디렉터-손성득
▲ AAA 베스트 프로듀서-피독
▲ AAA 베스트 크리에이터-원동연
▲ AAA 초이스-스누퍼(가수부문) 류이호, 곽시양, 진영(배우부문)
▲ AAA 아시아 핫티스트- 워너원(가수부문) 아이유(배우부문)
▲ AAA 아시아 에코 크리에이터-박해진
▲ AAA 페뷸러스-방탄소년단, 트와이스(가수부문) 이병헌, 하정우(배우부문)
▲ AAA 올해의 아티스트-지코, 워너원, 아이콘, 트와이스, 세븐틴, 몬스타엑스, 마마무, 갓세븐, 뉴이스트W, 선미, 방탄소년단(가수부문) 이성경, 이준호, 류준열, 정해인, 이지은(아이유), 이승기, 주지훈, 유연석, 하정우, 이병헌
▲ AAA 신인상-아이즈원, 스트레이트키즈, (여자) 아이들, 더보이즈(가수부문) 김다미, 장기용(배우부문)
▲ AAA 베스트 아이콘-몬스타엑스, 모모랜드(가수부문) 최태준, 김명수(배우부문)
▲ AAA 아시아 브릴리언트-민호, 이다희(배우부문) AOA(가수부문)
▲ AAA 아시아 트렌드-정해인, 윤아
▲ AAA 아시아 셀러브리티-수지
▲ AAA 베스트 뮤직-뉴이스트W, 마마무, 선미
▲ AAA 베스트 이모티브-정해인, 이준호, 이성경,
▲ AAA 베스트 파퓰러- 갓세븐(가수부문) 류준열, 이승기(배우부문)
▲ AAA 베스트 뮤지션-지코, 아이콘
▲ AAA 베스트 액터-주지훈, 유연석, 이지은(아이유)
▲ AAA 베스트 아티스트-트와이스, 워너원, 세븐틴(가수부문) 하정우(배우부문)
▲ 대상-방탄소년단(가수부문) 이병헌(배우부문)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