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박유천 예상형량 “15년 이내”+마약 투약 혐의 오늘(3일) 검찰 송치

입력 2019-05-03 10: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박유천 예상형량 “15년 이내”+마약 투약 혐의로 오늘(3일) 검찰 송치

마약을 투약한 박유천이 오늘(3일) 검찰에 송치된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박유천을 검찰에 넘길 예정이다.


관련해 박유천이 받을 예상 형량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지난 2일 MBC '섹션TV 연예통신'에서 김희준 변호사는 “다리털에서 마약 약성 반응이 나왔고 황하나의 진술을 뒷받침할 수 있는 명백한 증거가 나왔기 때문에 계속 부인하는 것이 어려웠을 것"이라고 박유천이 혐의를 인정한 배경을 추측했다.

이어 "마약 투약은 5년 이하, 매매행위는 10년이하다. 선고 형량은 15년 이내로 예상된다. 또 그동안 죄를 뉘우치는 자세를 보여주지 않았고 계속 혐의를 부인해왔기 때문에 초범이라고 하더라도 더 중하게 처벌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박유천은 전 연인이자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와 함께 마약을 투약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지난 4월 26일 구속됐다.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박유천과의 전속계약을 종료했고, 박유천은 구속 후 첫 조사에서도 혐의를 부인했지만 지난 4월 29일 "날 내려놓기 두려워 거짓말을 했다"며 혐의를 시인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박유천은 마약 구매 3회, 황하나와 5회 투약, 2회 추가 투약 등을 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