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김민교 출연취소, 반려견 사고→80대 피해자 사망 여파 (전문)

입력 2020-07-10 20: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김민교, 반려견 사고 피해자 사망

연극 ‘리미트’ 7월 회차 출연 취소
반려견 사고로 논란이 된 배우 김민교가 결국 스케줄을 일부 중단했다.

지난 5월 김민교가 키우던 반려견(벨지안 쉽도그)가 80대 이웃 주민 A씨를 습격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A씨는 병원에 이송돼 치료를 받았지만 끝내 사망했다. 4일 경기 광주경찰서는 김민교의 반려견에 물려 병원에 입원 중이던 A씨가 지난 3일 새벽 치료 도중 숨졌다고 밝혔다.

김민교는 “있어서는 안 되는 사고가 발생했다”면서 “이 사실(개 물림 사고)을 알게 된 아내가 바로 할머니를 모시고 응급실에 동행했고 이후 촬영이 끝난 후 소식을 들은 나도 바로 응급실을 찾아가 가족 분들을 뵀다. 너무 죄송한 와중에 평소에도 저희 부부를 아껴주셨던 할머니 가족 분들께서 오히려 우리를 염려해 주셨고 더욱 죄송했다”는 심경을 전했다.

연극 ‘리미트’ 제작사 지안컴퍼니 측은 10일 공식입장을 통해 “김민교가 7월(12일, 19일, 26일) 출연 예정이었으나 배우의 개인 사정으로 7월 출연 회차가 마감됐다”고 밝혔다.

제작사는 “지난 주 김민교가 피해자 분의 발인을 직접 챙기고 장례 절차에 함께 하여 ‘리미트’ 7월 출연일정에 대한 협의가 조금 늦어지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린다”며 고인의 명목을 빌었다.

제작사 측은 김민교 출연 회차 예매자에게 연락을 취하고 있는 상황이다.

앞서 경찰은 사인 확인을 위해 부검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사인이 개에 물린 사고로 드러날 경우 김민교에게 과실치사 혐의가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

●이하 연극 ‘리미트’ 제작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연극 ‘리미트’ 제작사 (주)지안컴퍼니입니다.

‘리미트’에서 연출을 맡고 계신 김민교 배우님께서 7월(12일,19일,26일) 출연 예정이었으나 김민교 배우님의 개인적 사정으로 인하여 7월 김민교연출님 출연 회차가 마감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7월 김민교씨 출연 회차 예매자분들께는 제작사 측에서 한분한분께 콜백을 드리고 있습니다.

지난 주 김민교 배우님께서 피해자분의 발인을 직접 챙기고 장례 절차에 함께 하여 ‘리미트’ 7월 출연일정에 대한 협의가 조금 늦어지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도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 전합니다.

제작사 지안컴퍼니 올림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