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효성 MC발탁, 광희X강성규와 ‘퀴즈온 코리아’서 호흡 [공식]

입력 2020-09-29 14: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전효성 MC발탁, 광희X강성규와 ‘퀴즈온 코리아’서 호흡 [공식]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MC로 출격한다.

전효성이 KBS와 외교부가 공동 주최하는 한류 문화 퀴즈쇼 ‘2020 퀴즈 온 코리아’의 MC로 나선다. 이번 ‘2020 퀴즈 온 코리아’에서 전효성은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함께 차분한 진행 실력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특히 전효성은 ‘2019 퀴즈 온 코리아’에서 훌륭한 진행을 선보였던 ‘예능 블루칩’ 광희와 KBS 아나운서 강성규와 함께 합을 맞출 예정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뛰어난 진행 실력과 더불어 웃음을 멈추지 않게 하는 세 MC의 ‘찰떡 케미’에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2012년 시작한 ‘퀴즈 온 코리아’는 매년 전 세계 한류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2020 퀴즈 온 코리아’는 한국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예선을 치러 진행했다. 한국을 선택해 유학을 온 학생들이 본선에 오른 만큼 어떤 해보다 치열한 대회가 되었다고 전해져 방송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또한, ‘2020 퀴즈 온 코리아’는 올해도 역시 강력한 영상 퀴즈 라인업으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국민 MC’ 유재석, ‘트로트 여신’ 송가인, KBS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필구 역으로 사랑받은 아역 배우 김강훈, KBS 드라마 ‘기막힌 유산’의 주연 배우 박인환 등 스타들이 영상 퀴즈의 출제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여기에 영화 ‘기생충’의 번역가 달시 파켓, 블랙핑크의 의상으로 화제를 모은 한복 디자이너 단하, 반려견 전문가 강형욱까지 각 분야의 유명인사들이 문제 출제에 나선다.


전효성은 지난 2009년 걸그룹 시크릿(Secret)으로 데뷔했다. 지난 2013년 OCN 드라마 '처용'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한 전효성은 '원티드', '내성적인 보스', '내 마음에 그린', '메모리스트'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또한, 전효성은 최근 MBC FM4U(91.9MHz) '꿈꾸는 라디오'의 DJ를 맡아 매일 오후 8시부터 청취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KBS 1TV ‘2020 퀴즈 온 코리아’는 오는 10월 9일 오후 2시 30분 방송되며 오는 10월 16일 오후 11시 20분 KBS World TV와 KBS Woerld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세계 시청이 가능하다.

<자료제공-JHS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