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신곡] ‘SM 신인’ 에스파(aespa), 천상지희 못지않은 파워풀 ‘블랙맘바’ (종합)

입력 2020-11-17 18: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신곡] ‘SM 신인’ 에스파(aespa), 천상지희 못지않은 파워풀 ‘블랙맘바’ (종합)

‘SM 신인 그룹’ 에스파(aespa·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가 오늘(17일) 데뷔했다.

에스파는 금일(1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데뷔곡 ‘Black Mamba’(블랙맘바)의 음원을 공개했다. 이와 더불어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오픈했다. 이들은 SM엔터테인먼트가 NCT 이후 4년만에 내놓은 신인 그룹이자 레드벨벳에 이어 6년만에 선보이는 여성 그룹이기에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미디어 쇼케이스나 공식 인터뷰는 별도로 진행하지 않았다.


에스파의 데뷔곡 ‘Black Mamba’는 시그니처 신스 사운드와 강렬한 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파워풀한 댄스곡이다. 에스파와 아바타 ‘ae’(아이)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위협하는 존재가 ‘Black Mamba’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펼쳐지는 모험을 세계관 스토리로 담아낸 가사가 특징이다. 앞서 SM엔터테인먼트가 내놓은 여성 그룹 가운데 천상지희를 연상케 하는 파워풀한 보컬도 돋보인다.


오늘 데뷔한 에스파는 네이버 V LIVE 에스파 채널 내 커뮤니티를 통해 가장 소중한 친구를 칭하는 ‘MY’(마이)라는 이름의 공식 팬클럽을 창단하고 정식 모집을 시작했다. 이들이 S.E.S., 천상지희, 소녀시대, f(x), 레드벨벳의 배턴을 이어받아 SM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K팝 4세대 아이돌’로 거듭날지 성장세가 주목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