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포브스, 에이티즈 주목 “올해 더 많은 기록 가능”

입력 2021-07-22 13: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에이티즈(ATEEZ)가 2021년 상반기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맹 활약했다.

이와 관련 지난 21일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빌보드 월드 송 차트에서 가장 큰 한 해를 보내고 있는 에이티즈(ATEEZ Is Enjoying Their Biggest Year Yet On Billboard’s World Songs Chart)’라는 타이틀로 집중 보도했다.

에이티즈는 지난 3월 발매한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2(ZERO : FEVER Part.2)’의 타이틀곡 ‘불놀이야(I’m The One)’와 수록곡 ‘테이크 미 홈(Take Me Home)’으로 빌보드 3월 둘째 주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에 각각 6위, 16위로 동시 진입했다.

이후 한달도 되지 않아 에이티즈는 일본 첫 정규 앨범 ‘인투 더 에이 투 제트(Into the A to Z)’에 실린 곡 ‘스틸 히어(Still Here)’를 3월 다섯째 주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멈추지 않는 성장세를 보였다.

뿐만 아니라 에이티즈는 최근 출연한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 파이널 경연에서 선보인 신곡 ‘멋(The Real)’이 6월 둘째 주 차트 6위를, 일본 현지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 엔딩 테마로 확정된 일본 첫 싱글 앨범의 타이틀 ‘드리머즈(Dreamers)’는 선공개에도 불구하고 7월 3주 차트에 등장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렇듯 에이티즈가 2021년 상반기 동안 총 5개의 곡으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를 휩쓴데 대해 포브스는 “2022년이 되기 전, 이 차트에 진입하는 에이티즈의 곡이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라며 에이티즈의 성적에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에이티즈는 지난 19일 데뷔 1000일을 맞이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