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세상’ 송종국, 친권 포기 오해 해명… “이혼은 개인적인 일”

입력 2021-07-29 23: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특종세상’ 자연인이 된 전 축구선수 송종국이 자신을 둘러싼 과거 친권 포기 논란에 관해 이야기 해 관심을 모았다.

29일 오후 방송된 MBN ‘현장르포 특종세상’에서는 자연인이 된 전 축구선수 송종국의 삶이 안방을 찾았다.

이날 송종국은 이혼 당시를 떠올리며 “애들 엄마하고 많이 부딪히다 보니 애들한테는 안 좋더라”고 말했다.

이어 “싸우는 모습을 보이는 게 아이들한테 치명적인 것 같은데 그때는 ‘싸우는 모습을 보이는 것보다 따로 있는 게 낫겠다’라는 생각을 했다”고 언급했다.

또 “‘아이를 데리고 있는 쪽에서 친권을 가지는 게 좋다’라고 해서 ‘엄마가 키우는 거니까 그렇게 하죠’ 라고 했는데 그 부분도 나중에 난리가 났더라. ‘친권도 포기하고 애들까지 버렸다’ 이렇게 되더라”라고 오해에 대해 해명했다.

송종국은 “저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들의 공격들이 끝이 없는 것 같다. 이혼이라는 게 부부간의 일이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개인적인 일이고 친한 사람도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서 100% 알지 못한다. 그전까지 사람들 시선을 신경 쓰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또 “그땐 일을 엄청나게 하던 때였는데 사람들이 저를 다 이상하게 생각하는 것 같더라. 그래서 그때 들어와 버린 거다”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