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나의 봄’ 남규리, 비주얼캐->코믹캐->힐링캐 ‘다 되는 안가영’

입력 2021-08-02 08: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남규리가 tvN 월화드라마 ‘너는 나의 봄’ 안가영을 대체 불가 캐릭터로 만들어내고 있다.

남규리는 출연한 작품마다 새로운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호평을 받았다. 때문에 이번 드라마 역시 시작 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상황. ‘너는 나의 봄’에서 남규리는 사랑스러움과 얄미움, 안쓰러움과 묵직함 등 안가영이 가지고 있는 양면적인 모습을 차곡차곡 쌓아온 연기 내공으로 그려내고 있다.

#. 시선 강탈, 사랑스러운 비주얼캐

안가영은 첫 등장부터 화려한 스타일링과 독특한 말투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초반에는 짧은 등장임에도 불구하고, 시청자의 뇌리에 박힐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독보적인 비주얼 덕분. 톱스타라는 설정은 남규리의 출중한 외모를 한층 돋보이게 만들기 충분했다. 이미 남규리는 하얀 피부, 까만 눈동자 등 인형 같은 비주얼의 소유자로 이미 널리 알려진바, 이번 드라마에서는 화려한 패턴의 스타일링과 액세서리로 캐릭터에 힘을 주며 시선을 강탈했다.

#. 속사포 랩, 귀여운 코믹캐

안가영은 사랑에 상처받은 경험 때문에 외로움을 많이 타는 것은 물론 타인에게 관심받고 싶어 하는 캐릭터다. 그러다 보니 다른 인물과 만났을 때 대화를 주도하는 인물인 것은 물론 훨씬 많은 양의 대사를 소화한다. 이에 남규리는 속사포 랩 같은 빠른 속도로 대사를 완벽히 소화하는 것은 물론 정확한 딕션으로 대사 전달력까지 높여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예왕또(예쁜 왕또라이)’라는 콘셉트로 인해 부여된 드립형 대사, 자문자답하듯 혼자 하는 대사지만 그 속에 녹아있는 감정까지 완벽히 표현하는 연기 내공 역시 보여주고 있다.

#. 같이 울게 만드는, 묵직한 힐링캐

안가영 대사를 보면 자칫 자신의 아픔과 상처를 쉽게 농담, 드립으로 풀어내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이조차 방어기제일 뿐 가영은 주영도(김동욱 분) 외에 자신의 상처를 드러내지 않았다. 이랬던 가영이 다정(서현진 분)에게 과거를 오픈, 위로받는 장면은 많은 시청자에게 묵직한 한 방을 선사하며, 공감을 사기도 했다. 남규리는 평소 가볍게만 보이던 가영의 감정이 점차 고조되는 과정을 탄탄한 연기력으로 묘사, 텐션 높은 가영과 상반되는 모습임에도 불구하고 이질감 없이 연기해 공감 힐링을 이끌었다.

[사진 제공=tvN ‘너는 나의 봄’]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