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박스] ‘모가디슈’, 8일 연속 1위…113만 돌파

입력 2021-08-05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모가디슈'가 8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영화 '모가디슈'가 개봉 2주차가 시작된 8월 4일(수), DC의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 '모가디슈'는 개봉 첫날부터 박스오피스 1위를 놓치지 않고 8일 연속 1위, 개봉 전주 토요일부터 예매율 1위에 올라 13일 연속 전체 영화 예매율 1위를 수성 중이다.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모가디슈’는 이날 10만4016명을 동원, 총 누적관객수 113만 명을 돌파했다.

특히 '모가디슈'는 개봉주 목요일 보다 개봉 6일째 월요일에 더 많은 관객을 동원하며 진정한 개싸라기 흥행 곡선을 보이고 있다.

'모가디슈'가 이와 같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데에는 무엇보다 '부당거래', '베테랑', '베를린'까지 한계 없는 도전을 해온 류승완 감독의 신작이라는 점과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구교환 등으로 이어지는 매력적인 배우들의 앙상블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또한 코로나19 이전 촬영된 모로코의 이국적인 풍광, 신파 없는 담백한 연출은 한국 블록버스터의 진일보를 보여준다. 그동안 볼만한 한국 영화를 기다려온 관객들의 갈증을 단번에 해갈시킨 '모가디슈'의 등장은 매년 여름 극장가를 휴가지 삼아온 관객들에게 시원한 단비가 되어주고 있다.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영화다. 절찬 상영 중.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