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아이엠, 오늘(4일) 신곡 ‘Loop(루프)’ 발매

입력 2021-09-04 10: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몬스타엑스 아이엠, 오늘(4일) 신곡 ‘Loop(루프)’ 발매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아이엠이 내면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전한다.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아이엠의 신곡 ‘Loop(루프)’가 공개된다.

‘Loop’는 감정 변화의 연속을 풀어낸 곡으로, 스스로를 내려놓아도 새벽이 되면 낯설어지는 ‘나’와의 만남을 메시지로 표현했다. 아이엠은 이번 신곡의 작사 및 작곡은 물론, 전체 프로듀싱에도 함께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아이엠은 이번 앨범 커버 이미지 작업에도 직접 참여했다. 이미지 속엔 꽃부터 나비, 망원경, 트럼펫 등의 사진 조각들이 한곳에 모여 하나의 작품 같은 콜라주 형태를 완성, 아이엠만의 아티스트적인 면모까지 돋보이게 만들고 있다.

발매에 앞서 지난 3일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인상적이다. 음악 유튜브 채널 베이버스 스튜디오와 작업한 뮤직비디오는 ‘Loop’의 가사를 따라 일상에서 느껴지는 고독을 다양한 이미지로 표현하는가 하면, 아이돌 ‘아이엠’과 20대 ‘임창균’이 마주치는 어느 날 밤의 이야기를 감각적인 영상미로 탄생시켰다.

베이버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 ‘Welcome To My Baverse(웰컴 투 마이 베이버스)’를 통해 “지금 작업하고 있는 곡에 담아내려는 감정은 담담함”이라고 설명했던 아이엠은 ‘Loop’로 꾹꾹 눌러 담았던 감정들을 나지막한 목소리로 노래하며 리스너에게 공감과 위로도 전할 계획이다.

2월 발매한 솔로앨범 ‘DUALITY(듀얼리티)’로 무한한 음악 스펙트럼을 자랑한 아이엠. 그는 해당 앨범으로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부터 18개 국가 및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상위권에 전곡을 진입시키는 등 남다른 저력을 뽐낸 바 있다.

꾸준한 음악 작업을 비롯해 네이버 NOW. ‘심야아이돌’의 고정 호스트 발탁 소식까지 알린 아이엠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활동으로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간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