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검사 도베르만’ 안보현 “법정물 어렵지만 도전, 사이다 전개 통쾌”

입력 2022-02-23 14: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군검사 도베르만’ 안보현 “법정물 어렵지만 도전, 사이다 전개 통쾌”

‘군검사 도베르만’ 출연 배우들이 작품을 결정한 이유를 밝혔다.

먼저 안보현은 23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tvN 새 월화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 제작발표회에서 “대본을 앉은 자리에서 4부까지 다 읽었다. 법정물이라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소재도 신선하고 전개도 사이다 이상의 통쾌감이 느껴졌다. 도전이라는 생각으로 임했고 열심히 촬영 중”이라고 말했다.

조보아는 “대본도 너무 좋고 배우들과의 호흡도 기대가 컸다. 감독님과는 ‘몬스터’를 촬영하면서 즐거웠던 기억이 있다. 다시 호흡을 맞추고 싶었는데 함께해 재밌게 촬영 중”이라고 전했다.

오연수는 “많은 여자들이 그러하듯 나 또한 ‘군대’의 ‘군’도 몰랐다. 시청자 입장에서 알게 모르게 지나간 군대 내 비리와 악행을 파헤치는 점도 좋았다. ‘군필자’들도 공감하면서 볼 수 있는 포인트들도 있고 캐릭터들도 살아있어서 재밌을 것 같아서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김영민은 “작가님과 감독님이 만나서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까 기대됐다. 대본이 무겁지 않고 경쾌하고 사이다 장면들이 있어서 시원하게 읽히더라. 배우들의 합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했는데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 많이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김우석은 “사이다처럼 통쾌한 장면이 많아서 작품 내에서 노태규 역할을 해보고 싶었다. 평소와 많이 다른 역할이라 해내면 좋겠다 싶어서 오디션 열심히 봤다.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너무 감사한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고 수줍게 웃었다.

‘군검사 도베르만’은 돈을 위해 군검사가 된 도배만(안보현)과 복수를 위해 군검사가 된 차우인(조보아)이 만나 군대 내의 검고 썩은 악을 타파하며 진짜 군검사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리는 밀리터리 법정 활극. ‘리멤버-아들이 전쟁’ ‘무법 변호사’ 윤현호 작가와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배드파파’ ‘십시일반’ 진창규 감독이 의기투합했다. 28일(월) 밤 10시 30분 첫 방송.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