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우리 둘만 위한 세계♥” 몬스타엑스 몽환적인 ‘If with U’ (종합)[DA:신곡]

입력 2022-07-07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오직 우리 둘만 위한 세계♥” 몬스타엑스 몽환적인 ‘If with U’ (종합)[DA:신곡]

‘믿듣퍼(믿고 듣는 퍼포먼스)’ 몬스타엑스가 몽환적인 매력을 가득 입었다. 유니버스 뮤직과 협업한 신곡 ‘If with U(이프 위드 유)’로 리스너들을 여름밤의 지상낙원으로 초대했다.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몬스타엑스의 신곡 ‘If with U’ 음원이 발매됐다. 동시에 뮤직비디오도 유니버스 앱에서 독점 공개됐다.

‘If with U’는 몬스타엑스가 지난해 7월 ‘KISS OR DEATH(키스 오어 데스)’에 이어 유니버스 뮤직과 두 번째로 선보이는 신곡이다. 멤버들의 감미로운 보컬과 기타 스트링 세션이 돋보이는 팝 넘버로 래퍼 아이엠이 부드러운 저음으로 도입부를 열었다. 멤버들의 다양한 음색이 모여 완성된 하모니는 여름밤에 어울리는 곡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세련된 리듬 위에 묵직하게 곡을 이끌어가는 코러스와 애드리브로 듣는 재미를 더했다.

뮤직비디오는 ‘결국은 서로를 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시공간에 관련된 다채로운 미장센과 오브제, 부드러운 색감의 영상미가 판타지적 분위기를 자아내며 색다른 감성을 선사했다. 그간 몬스타엑스의 뮤직비디오에 자주 등장했던 시계태엽이 또 한 번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몬스타엑스의 로맨틱한 비주얼과 낭만적 스토리가 돋보이는 전개로 깊은 여운을 남겼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리더 셔누가 지난해 7월 군 대체복무를 시작해 현재 5인 체제로 활동 중이다. 이들은 지난 5월과 6월 3년 만에 미주투어를 개최, 뉴욕 공연을 시작으로 페어팩스, 디트로이트, 시카고, 선라이즈, 델루스, 포트워스, 피닉스, 로스앤젤레스까지 9개 도시에서 현지 팬들을 만나고 돌아왔다. 데뷔 후 미주 지역 첫 아레나 공연장에도 입성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