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의 트로트 뚝심 [DA:스퀘어]

입력 2023-03-01 09: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 전효진의 사심픽 : 타이틀곡을 제외하고는 팬들만 아는 '그 노래'가 되기 일쑤인 수록곡. 이대로 묻히기 아까운 ‘K팝 명곡’을 매달 추천하는 코너.
- 1월31일부터 2월27일까지 발매된 앨범을 기준으로 하며 배열은 발매일순입니다-

◆ 세븐틴 부석순 싱글 1집 [SECOND WIND] : 7시에 들어줘 (Feat. Peder Elias)

- 부석순의 축복은 끝이 없다. 유닛 부석순과 Peder Elias의 목소리 합이 운명이라 느껴지는 ‘7시에 들어줘’는 하루 종일 듣고 싶은 중독성 있는 트랙이다. 기타를 메인으로 하는 미니멀한 구성이 벅찬 ‘쉼’을 준다.

◆ 트라이비 미니 2집 [W.A.Y] : WONDERLAND

- 신사동호랭이와 EXID 엘리(ELLY) 믿듣 프로듀서의 힘. ‘WONDERLAND’는 몽환적이고 그루브한 리듬을 기반으로 힘찬 도입부부터 보컬, 랩 등 모든 요소가 하나가 되는 보기 드문 매력적인 곡이다.

◆ TNX 미니 2집 [Love Never Dies] : Slingshot

- TNX 힙합 공격 개시. ‘트렌디한 힙합’은 TNX라는 그룹을 더욱 뚜렷하게 만드는 무기다. 추천하는 ‘Slingshot’ 속 단호한 멤버들의 래핑은 이별마저 힙하게 만든다.

◆ 더보이즈 미니 8집 [BE AWAKE] : Diamond Life

- 엄마엄마 왜 더보이즈는 잘 해? 콘셉츄얼할수록 빛이 나는 더보이즈에게 ‘금기’를 입힌 분, 적게 일하고 부자 되세요.

◆ 이찬원 정규 1집 [ONE] : 바람 같은 사람, 트위스트고고

- 트로트 뚝심. 절절함부터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흥겨움까지 트로트를 대하는 이찬원의 굳은 의지가 느껴지는 정규 1집이다.

◆ 루시 미니 3집 [INSERT COIN] : Never in vain

- 이것은 ‘아트’. 루시가 처음 선보이는 분위기의 곡 ‘Never in vain’은 돌진하는 듯한 락킹 사운드와 웅장한 바이올린 멜로디, 제대로 밀당하는 가창으로 빈틈없는 기승전결을 자랑한다.

◆ 황민현 미니 1집 [Truth or Lie] : Perfect Type

- 이름값하는 '완벽형’. 가수 황민현의 음색 A to Z가 궁금하다면 ‘Perfect Type’을 들으세요. 낮게 속삭이는 보컬이 섹시하답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