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에도 장사 강행한 백종원, 폭망 기운 물씬… 왜? (백사장)

입력 2023-06-11 10: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N ‘장사천재 백사장’의 백종원이 쉬는 법을 잊었다.

이탈리아 나폴리 유사 이래 최초의 한식당 ‘백반집’을 오픈하고 쉼없이 6일을 내달려온 그가 휴일도 반납하고 장사를 강행한다. 과연 간절하게 휴일만 기다리던 직원들을 설득한 그의 필승 전략은 무엇일지, 그렇게 강행한 휴일의 장사는 어떤 결과를 맞이할 지 궁금증과 기대감이 모아진다.

지난 방송에서 ‘백반집’은 장사 시작 2시간 30분 만에 71명의 손님을 수용, 역대급 테이블 회전율을 기록했다. 하지만 끝없이 밀려드는 손님들 덕분에 웨이팅 줄은 짧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고, 직원들의 체력은 한계에 부딪혔다. 다시 한 번 장사천재의 비책이 필요했던 상황.

백종원의 계획은 예고 영상에서 미리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지친 직원들을 향해 “오늘 열심히 일하고 내일 쉬자”며 독려한 것. 백사장의 파격 휴일 제안에 직원들은 다시 한 번 사기를 충전, 콧노래를 부르며 장사에 매진한다.

하지만 여기엔 예상치 못한) 반전이 숨어 있어 흥미를 자극한다. 내일 쉬자던 백사장이 장사를 하기 위해 준비하는 모습이 포착된 것. 또한, 이장우와 권유리는 “사장님이 이래선 안된다. 한 번 일어나야 된다. 우리 오늘 안 돌아갈 거다”라며 탈주를 시도하고, 백사장은 “너희들 안 오냐, 나폴리가 마피아로 유명하다”며 농담반, 진담반으로 맞서 웃음을 자아낸다.

매출의 맛을 알아버린 사장님이 휴일을 절대 사수하고 싶은 직원들을 어떻게 설득하고 회유했을지, 그 일생일대 협상은 11일 방송의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

주목해야 할 또 다른 포인트도 있다. 바로 직원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강행한 휴일 장사의 성과다. ‘따로국밥’의 성공으로 자신감을 얻은 백종원은 나폴리인들의 입맛을 저격할 또 하나의 비장의 카드 부대찌개를 출시한다. 여기에 “집 나간 직원들도 돌아오게 만든다”는 화덕에서 구운 콘치즈까지 겸비해 ‘부대찌개 한 상 차림’을 준비한다. 그런데 오픈 전부터 사람이 북적이며 ‘줄 서는 맛집’의 위엄을 과시했던 전날과 달리, 손님이 한 명도 없는 휑한 ‘백반집’이 포착됐다. 급기야 “손님이 아예 없다”며 하품까지 하는 백종원. 단 하루 만에 ‘대박집’에서 ‘쪽박집’으로, 폭망의 기운이 밀려드는 ‘백반집’의 위기를 장사천재는 어떻게 타개할 지 관심이 모아진다.

11일 저녁 7시 40분 방송.

사진제공 | tvN ‘장사천재 백사장’ 11회 예고 영상 캡처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