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덤은 세계로! 푸드는 코리아로!” 아이돌그룹 더 킹덤 멤버들이 참여한 ‘플레이 K-푸드 챌린지’ 숏츠 영상은 반크 공식 SNS에서 2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한류 아이돌 파워를 실감케 하며 챌린지의 붐을 이끌었다.
셀럽들 대거 참여…지구촌 ‘K-푸드’ 열기
아이돌 ‘더 킹덤’ 207만회 1위
이제훈 등 4인 100만회 훌쩍
티오지, 유니스, 김주령 “쏘핫!”
‘선업튀’ 변우석, 마동석도 화제
“세계 1000만의 마음이 움직였다!”아이돌 ‘더 킹덤’ 207만회 1위
이제훈 등 4인 100만회 훌쩍
티오지, 유니스, 김주령 “쏘핫!”
‘선업튀’ 변우석, 마동석도 화제
한문화재단(KCF), 스포츠동아,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VANK)가 함께 하고 한국관광공사,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후원하는 ‘2024 플레이 K-푸드 챌린지(PLAY K-FOOD CHALLENGE)’로 지구촌 온라인이 7월의 폭염처럼 달아오르고 있다.
이 챌린지는 전 세계 한류 팬 2억 명 시대를 맞아 한국 음식(K-푸드)을 국내외에 알리고 세계인의 챌린지 동참을 끌어내기 위해 마련한 온라인 숏폼 영상 챌린지이다.
4월 23일 공식 출범한 ‘플레이 K-푸드 챌린지’는 일반인 참가자는 물론 챌린지의 뜻에 공감한 연예인, 스포츠 선수 등 대중에게 인지도가 높은 셀럽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면서 초반부터 흥행 폭발의 분위기가 형성됐다. 아이돌그룹 멤버들이 직접 한식을 만들어보고, 시식하는 스페셜영상과 연예인 스타들이 보내온 챌린지 참여 독려 영상이 큰 인기를 끌었다. 이들의 영상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틱톡 등 반크의 공식 SNS와 ‘플레이 K-푸드 챌린지’ 공식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인사동 뮤지엄 김치간에서 김치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는 고스트나인 멤버 이진우(오른쪽)와 프린스.
반크의 집계(7월 9일 기준)에 따르면 챌린지에 참여한 셀럽들의 영상은 출범 한 달 만에 150만 뷰를 기록한 이후 탄력을 받아 78일 만에 전 세계 1000만 뷰를 돌파(총 1049만7088회)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는 지난해 진행한 ‘플레이 태권도 챌린지’의 1000만 뷰 돌파 기록보다 3개월 이상 빠른 속도이다.
배우 이제훈.
배우 변요한.
배우 이동휘.
스타들이 독려하고 있는 플레이 K-푸드 챌린지에 동참하는 방법은 쉽다. 한식과 관련해 자신만의 끼와 아이디어를 담은 챌린지 영상을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자신의 SNS 계정에 태그(#play_kfood)와 함께 올리면 된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반크가 제작한 한식 스티커를 이용하면 좀 더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다. 스티커는 손그림으로 표현한 한국의 대표 음식 40종으로 구성됐다.
반크가 제작한 한식 스티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