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관왕 뉴진스, 내홍 속 공개지지 “민희진 대표에 감사”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입력 2024-09-09 08: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전 세계 팬들의 관심 속 이틀간의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4 THE FACT MUSIC AWARDS, TMA)’의 2일차 시상식이 지난 8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개최됐다.

1일차에 이어 전현무와 서현이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진행을 맡은 가운데, 장르와 세대를 아우르며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있지(ITZY), 제이오원(JO1), 에스파(aespa), 뉴진스(NewJeans), 앤팀(&TEAM), 싸이커스(xikers),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엔시티 위시(NCT WISH), 유니스(UNIS)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이날 시상식에 참석했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대상의 영광은 에스파에게 돌아갔다. 에스파는 이날 대상을 비롯해 ‘리스너스 초이스’, ‘올해의 아티스트’까지 3개 부문 트로피를 손에 넣었다.

뉴진스는 ‘월드 와이드 아이콘’, ‘월드 베스트 퍼포머’, ‘올해의 아티스트’, ‘무신사 인기상’까지 무려 4관왕에 등극하며 세계적인 레벨의 한류 아티스트다운 위엄을 드러냈다. 뉴진스는 ‘올해의 아티스트상’ 수상 소감에서 “우리를 항상 아껴주시고 지켜주시는 민희진 대표님 사랑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하이브와의 내홍 속 민희진을 공개 지지해 눈길을 끌었다.

있지는 ‘월드 베스트 퍼포머’와 ‘올해의 아티스트’를 동시 수상하며 국내 대표 걸그룹의 입지를 탄탄히 했다. JO1은 ‘올해의 아티스트’와 ‘TMA 인기상’의 주인공으로 이름을 올렸고, 유니스는 당일 현장에서 집계 및 발표된 ‘투데이스 초이스’를 비롯해 ‘핫티스트’ 상을 받으며 ‘K-POP 기대주’의 존재감을 알렸다.

1일차에 이어 2일차 시상식에서도 아티스트들의 스페셜 스테이지가 현장 관객 및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싸이커스는 오프닝 퍼포먼스로 ‘더팩트 뮤직 어워즈’ 5회 대상 수상에 빛나는 방탄소년단의 ‘FAKE LOVE(페이크 러브)’와 ‘Butter(버터)’ 커버 무대를 선보이며 파워풀한 오프닝을 장식했다.

또 키스오브라이프는 2NE1의 ‘Lonely(론리)’, ‘Fire(파이어)’, CL의 ‘멘붕’, 리사의 ‘MONEY(머니)’, 제니의 ‘SOLO(솔로)’, 블랙핑크의 ‘Shut Down(셧 다운)’까지 메들리 커버 무대를 이어가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각 장르를 대표하는 명실상부 K팝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여 양일간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지난 1년간 가요계를 빛낸 아티스트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화려한 무대로 팬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내는 등 완벽한 축제의 장을 구현했다.

초호화 스타들이 함께하는 최고의 음악 시상식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눈과 귀를 사로잡는 아티스트 라인업,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친 수상자 선정,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만드는 여운 깊은 무대로 앞으로도 최고의 음악 축제를 선사, 권위와 명성을 더해갈 전망이다.


● 다음은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2일차 수상자 목록

▶대상 = 에스파
▶리스너스 초이스 = 에스파
▶월드 와이드 아이콘 = 뉴진스
▶투데이스 초이스 = 유니스
▶월드 베스트 퍼포머 = 뉴진스, 있지
▶올해의 아티스트 = 뉴진스, 에스파, JO1, 있지
▶TMA 인기상 = JO1
▶무신사 인기상 = 뉴진스
▶글로벌 제너레이션 = 앤팀
▶글로벌 핫트렌드 = 싸이커스, 키스오브라이프
▶핫티스트 = 유니스
▶넥스트 리더 = NCT WISH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