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컴백’ 존박, 드디어 마침내…‘킬링 보이스’ 출격

입력 2024-10-10 09: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30일 컴백’ 존박, 드디어 마침내…‘킬링 보이스’ 출격

가수 존박이 ‘킬링 보이스’에서 신곡을 최초 공개했다.

지난 8일 오후 7시 딩고 뮤직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존박의 ‘킬링 보이스’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존박은 가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포근한 니트에 재킷을 매치한 댄디한 스타일링으로 등장부터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는 “‘킬링 보이스’를 즐겨 봤는데 이렇게 나오게 돼 기쁘다. 오늘 여러 노래 들려드리겠다”라고 인사를 건넸다.

존박은 지난 2016년 발매한 싱글 ‘네 생각’으로 ‘킬링 보이스’의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 이어 ‘폴링(Falling)’, ‘왜 그럴까’, ‘이게 아닌데’, ‘제자리’, ‘데이드리머(Daydreamer)’ 등 대표곡은 물론, 감미로운 피처링으로 화제를 모은 ‘나이트 러닝(Night Running)’과 드라마 ‘빈센조’ OST로 큰 사랑을 받은 ‘아임 올웨이즈 바이 유어 사이드(I’m Always by Your Side)‘까지 다채로운 세트리스트와 환상적인 라이브를 선보였다.

특히 존박은 오는 30일 발매되는 정규 앨범 ’PSST!‘의 타이틀곡 ’꿈처럼‘, 아직 발매되지 않은 수록곡 ’스터터(STUTTER)‘를 최초 공개했다. 지난 8월 발매한 첫 번째 선공개곡 ’비스타(VISTA)‘와 영상 공개 당시 발매를 하루 앞두고 있던 두 번째 선공개곡 ’블러프(BLUFF)‘까지 열창했다.

’PSST!‘는 존박이 지난 2013년 ’이너 차일드(INNER CHILD)‘ 이후 11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지난 9일 발매된 두 번째 선공개곡 ’블러프‘는 정규 앨범 수록곡 중 하나이자 가장 존박다운, 존박만이 선보일 수 있는 스포일러 트랙으로 앨범 전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특유의 묵직하면서도 부드러운 음색과 흔들림 없는 완벽한 라이브로 보는 이들의 마음을 촉촉한 감성으로 물들인 존박은 “감사합니다”라는 끝인사와 함께 ’킬링 보이스‘를 마무리했다.



한편, ’킬링 보이스‘는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정한 세트리스트로 모든 이들을 ’킬링‘하는 ’보이스‘를 라이브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