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가 발생한 가운데 그 여파로 각종 예능 프로그램과 연말 시상식이 결방되고 취소됐다.
29일 오전 9시 3분경 제주항공 여객기가 전남 무안국제공항에 착륙 도중 랜딩 기어를 내리지 못해 동체 착륙을 시도하다 활주로를 이탈, 외벽을 들이받고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여객기에는 대한민국 국적 179명과 태국 국적 2명 총 181명이 탑승한 가운데 2명이 구조되고 2명이 실종됐으며 177명(오후 6시 30분 기준)이 사망한 것으로 파악됐다.
먼저 SBS는 이날 오전 9시 30분 방송을 시작한 ‘TV 동물농장’ 송출을 중단하고 뉴스 특보를 시작했다. 이후 방송 예정이었던 ‘SBS 가요대전’ 재방송과 ‘인기가요’ ‘런닝맨’도 결방하고 연이어 뉴스 특보를 편성했다. 9시 5분 방송되는 ‘미운 우리 새끼’의 결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KBS는 ‘더 딴따라’를 비롯해 ‘1박2일’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개그 콘서트’의 결방 소식을 전했다. KBS1은 오전 9시 58분 뉴스특보로 시작해 24시간 비상방송 체제로 방송 중이며 KBS2는 주말 정규 예능이 결방되고 ‘생로병사의 비밀’, ‘사랑의 가족’ 등이 대체 편성됐다.
MBC는 이날 오후 8시 30분 생방송 예정이었던 ‘2024 MBC 방송연예대상’을 취소했다. 이들은 당초 포토타임 행사만 취소하고 시상식은 진행하려고 했으나 논의 끝에 결국 시상식도 취소를 결정했다. MBC는 이날 오후 방송 예정이었던 ‘출발! 비디오 여행’과 ‘복면가왕’도 결방했다.
JTBC도 영화 ‘하얼빈’ 우민호 감독과 배우 현빈의 ‘뉴스룸’ 인터뷰를 추후 공개하기로 했다. 인터뷰는 촬영을 완료한 상황으로 방송 날짜는 미정으로 알려졌다. 배우 송중기와 이희준이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도 결방한다. JTBC는 “12월 29일(일) 밤 9시 방송 예정이었던 JTBC ‘냉장고를 부탁해’ 3회 본방송은 JTBC ‘뉴스특보’로 인해 휴방한다”고 알렸다.
이밖에 가수 김장훈이 오늘 앞두고 있던 순천 콘서트를 취소했으며 그룹 아이브는 신보 프로모션 일정을 연기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30일 오전 11시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제작보고회를 취소했다. 해당 행사에는 서유민 감독을 비롯해 주연 배우 도경수, 원진아, 신예은 등이 참석할 계획이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