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식스(TNX) 그룹명 변경한 이유

입력 2023-06-07 1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더뉴식스(TNX) 그룹명 변경한 이유

그룹 더뉴식스(TNX)가 그룹명을 풀네임으로 변경한 이유를 밝혔다.

더뉴식스는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진행된 미니 3집 'BOYHOOD'를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이번 컴백부터 풀네임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말했다.

더뉴식스의 그룹명에는 강성과 감성이 공존하는 퍼포먼스로 동세대와 함께 도전하고 극복하며 성장해 갈 새로운 여섯 명 ‘The New Six’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들은 데뷔 당시 TNX로 활동했으나 최근 풀네임 더뉴식스로 활동명을 변경했다. 더뉴식스는 그룹의 의미를 더욱 명확하게 보여주기 위해 풀네임으로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멤버 우경준은 “팬분들에게 빠른 시일 내에 만나러 오겠다고 약속했는데 그 약속을 지킬 수 있어서 기쁘다. 3개월 만에 컴백을 준비하다 보니 이전 앨범을 활동하면서도 새 앨범을 준비했다. 너무 좋은 앨범이라 팬 분들에게 빨리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듀스의 ‘여름 안에서’를 보며 레트로 콘셉트를 준비했다는 더뉴식스. 이들은 “레트로는 다양한 세대를 어우를 수 있는 장르다 보니 이 앨범을 통해 많은 분이 우리와 함께 음악을 즐겼으면 하는 바람이다. 우리의 목표이기도 하다”면서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을 하는 그룹’이자 ‘믿고 듣는 더뉴식스’로 불리고 싶다”고 전했다.

더뉴식스의 새 앨범 'BOYHOOD'는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이자 기존 TNX에서 더뉴식스로 그룹명을 변경한 후 발표하는 첫 앨범이다. 더뉴식스만의 청량한 매력을 담은 타이틀곡 'Kick It 4 Now'를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됐다. 프로듀서 싸이(PSY)가 타이틀곡 'Kick It 4 Now' 작사에 참여했으며 멤버 은휘가 프로듀싱에 함께했다.

더뉴식스는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3집 'BOYHOOD'를 발매한다. 이어 오후 8시 온·오프라인 컴백 쇼케이스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