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도시3’ 마동석 “어깨→척추·발목 부러져도 액션…삶이니까” [DA:인터뷰③]

입력 2023-05-24 11: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마동석이 그동안 당한 부상들에 대해 말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액션을 계속하는 이유를 밝혔다.

마동석은 2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기자들과 만나 영화 ‘범죄도시3’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마동석은 자신의 몸 컨디션에 대해 말하던 중 “운이 별로 없다고 생각하는 편이다. 항상 불운이 따랐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부상이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과거를 회상하며 “복싱선수로 운동을 하다가 아르바이트로 배달일을 했었다. 겨울에 오토바이 사고가 나서 크게 다쳤다. 왼쪽 어깨가 부러졌다. 미국에 이민을 가서 건물 청소, 설거지 등을 하다가 똑같은 어깨가 또 미끄러져서 수술을 2번 했다”라고 말했다.

또 마동석은 “한국 와서 배우를 하게 되면서 촬영을 하다가 건물이 무너지면서 6m 추락해서 척추, 가슴뼈, 발목이 부러졌다. 의사가 타고난 강골이라 이 정도 살아남은 거라고 했다. 그렇게 다치면 재활을 오래 해야 한다. 그때 촬영을 해야 해서, 재활 치료와 물리 치료를 잘 못했다. 지금도 사실 365일 중에 300일은 몸이 아프다. 지금도 운동을 하면서 많이 회복하고 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마동석은 이렇게 많은 부상에도 액션을 포기하지 못하는 이유를 묻자 “격투기 선수들에게 ‘왜 이렇게까지 하냐’ 물어보면 대답이 없다. 좋아하는 일이라 끝까지 하는 거다. 삶을 여기에 두고 사는 사람이라, 나에게는 그냥 당연한 일이다. 외부에서 보면 미련해보일 수도 있지만, 이게 내 직업이고 삶이다”라고 자부심을 내비쳤다.

한편 ‘범죄도시3’는 대체불가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분)가 서울 광수대로 이동 후, 신종 마약 범죄 사건의 배후인 ‘주성철’(이준혁 분)과 마약 사건에 연루된 또 다른 빌런 ‘리키’(아오키 무네타카 분)를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다.

괴물형사 ‘마석도’는 서울 광역수사대로 이동, 더욱 확장된 세계관을 선보인다. 마동석표 타격감 넘치는 액션도 기대를 자아내는 부분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