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커스, 미스터리한 무도회 연다…‘위치’ 프리뷰 공개

입력 2024-08-26 16:09:4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싸이커스(xikers)가 신보의 각 트랙 무드를 만나볼 수 있는 ‘프리뷰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싸이커스는 2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니 4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워치 아웃’(HOUSE OF TRICKY : WATCH OUT)의 프리뷰 영상을 오픈했다.

공개된 프리뷰 영상은 각 트랙의 무드를 만나볼 수 있는 구간이 짧게 흘러나와 전곡을 향한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싸이커스는 곡에 어울리는 제스처와 표정으로 한층 깊어진 표현력을 드러냈다.

아울러 멀티비전 속 싸이커스의 모습이 계속해서 비치는가 하면, 영상 말미에는 헌터가 화면을 깨고 부수는 장면으로 끝나 보는 이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프리뷰 영상에 따르면 이번 신보는 앨범의 키워드인 ‘워치 아웃’(WATCH OUT)을 시작으로, 환상의 나라에서 무엇인지 모를 존재와 손잡고 추는 미스터리한 무도회를 묘사한 타이틀곡 ‘위치’(WITCH), 싸이커스만의 방식대로 해석한 올드 스쿨 힙합 장르 곡인 ‘백 오프’(BACK OFF)가 담겨있다.

더불어 유혹의 끝이 씁쓸함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피할 수 없는 모습을 망각의 감옥에 비유한 ‘비터스위트’(Bittersweet), 어른이 돼 삶의 무게에 지칠 때, 지금 우리가 쌓은 모래성 앞에 모여 서로를 위로하자는 메시지를 담아낸 ‘샌드캐슬’(Sandcastle), 때론 두렵고 지쳐도 서로의 어깨에 기대어 끝까지 함께 걸어가자는 ‘행 어라운드’(Hang Around)까지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미니 4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워치 아웃’은 자신이 택한 방향으로 돌파하고자 하는 싸이커스의 의지와 경고를 담아낸 앨범이다. 이들은 미니 4집을 통해 자신을 틀 안에 가두고 억압하는 거대한 미궁을 당당히 깨부수고, 자신의 존재감을 알리는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

특히 이번 앨범에도 멤버 민재, 수민, 예찬이 모든 작사 크레딧에 이름을 올려 싸이커스만의 음악적 색깔을 더한 가운데, 프로듀싱팀 ‘이드너리’(Eden-ary)가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며 신보를 향한 기대감을 한층 키웠다.

한편, 타이틀곡 ‘위치’를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는 싸이커스의 미니 4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워치 아웃’은 9월 6일 오후 1시에 발매된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