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비야 골키퍼 공격 PSV 팬, 경기장 40년 출입금지+α 중징계

입력 2023-03-21 09: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네덜란드 프로축구 PSV 아인트호벤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리그(UEL) 경기 중 스페인 프로축구 세비야 골키퍼 마르코 드미트로비치(31)를 공격한 혐의가 인정 돼 유죄 판결을 받은 한 서포터에게 40년 동안 경기장 출입을 금지하는 징계를 내렸다.

21일(한국시각) 영국 BBC에 따르면 20세의 이 남성은 앞서 법원으로부터 3개월 징역형을 선고 받았다. 또한 네덜란드 축구협회로부터 2026년까지 전국 경기장 출입 금지 처분을 받은 상태다.

그는 또한 2년간 PSV의 필립스 스타디움 주변 지역 출입도 금지되었다.

이 남성은 지난달 24일 네덜란드 에인트호번의 필립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PSV 에인트호번과 세비야의 UEL 16강 플레이오프(PO) 2차전에서 홈팀이 2-0으로 승리했음에도, 1·2차전 합계 2-3으로 뒤져 8강 진출이 좌절되자 경기 종료 후 피치로 난입해 드미트로비치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렸다. 드미트로비치는 피하지 않고 맞서서 남성을 제압했으며 경기 진행요원들이 그를 데리고 나갔다.

PSV 아인트호벤은 또한 그에게 금전적 손해도 배상토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PSV 아인트호벤은 이 사건에 대한 징계절차에 착수한 유럽축구연맹으로부터 무거운 벌금을 물게 될 전망이다.

한편 유로파리그 6회 우승에 빛나는 세비야는 8강에서 잉글랜드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맞붙는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