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국악·라틴 섞은 이별의 한 “나쁘디 ‘나쁜 놈’이라” [DA:신곡]

입력 2023-03-21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마무 유닛 마마무+(마마무 플러스/솔라, 문별)가 오늘(21일) 오후 6시 싱글 1집 [ACT 1, SCENE 1]의 '나쁜 놈(Chico malo)'을 선공개했다.

'나쁜놈 (Chico malo)'은 국악과 라틴이 섞인 오리엔탈 분위기의 트랩 장르로, 떠나간 임을 향한 원망과 그리움을 그려낸 곡이다. 김도훈 프로듀서를 필두로 솔라와 문별 또한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십 리도 못 가 발병이 나리라"라는 구절을 모티브로 한국의 멋이 공존하는 콘셉트를 구현, 마마무+만의 에너지로 가득 채웠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JTBC '풍류대장' 준우승자 출신 국악인 김준수의 아니리로 시작된다. 붉은색 개량 한복과 푸른색 곤룡포를 입고 등장한 솔라와 문별은 부채, 가야금, 병풍 등 한국적인 요소들과 어우러져 한 편의 극을 완성한다. 두 멤버의 애절한 상황극 연기와 화려한 군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마마무+는 신보를 통해 더욱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예고했다. 첫 싱글 앨범 [ACT 1, SCENE 1]에는 선공개곡 '나쁜놈 (Chico malo)'을 포함해 타이틀곡 'GGBB', 'LLL', '나쁜놈 (Aniri ver.) (Feat. 김준수) (CD Only)'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마마무+의 새 앨범은 오는 29일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