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이 지난 21~22일 군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워크숍과 발대식’을 개최한 가운데 정종복 군수(맨 앞줄 왼쪽 네 번째)가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부산 기장군
2월 21~22일 기장군청소년수련관서 진행
위원회 활동 통해 청소년 정책 구현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지난 21~22일 기장군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워크숍과 발대식’을 개최했다.위원회 활동 통해 청소년 정책 구현
이번 연합워크숍은 군을 대표하는 청소년참여기구인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 수련 시설 3곳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60여명이 참여했다.
연합워크숍에서는 청소년의 권리·참여 증진을 위한 소양을 다지고 청소년 정책 제안을 위한 활동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으며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활동의 힘찬 시작을 알리는 청소년참여기구 발대식이 진행됐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지역 청소년의 대표성을 확보해 청소년에게 다양한 분야의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욕구와 필요에 부합하는 청소년시설 운영과 청소년 정책을 구현하고자 운영되는 기구다.
앞으로 청소년참여기구는 월 1회 이상의 정기회의와 다각적인 위원회 활동을 통해 청소년 수련 시설의 활성화와 실효성 높은 청소년 정책으로 청소년의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는 역할을 한다.
정종복 군수는 “기장의 청소년을 대표해 시대를 주도해나가는 청소년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활발한 제안과 참여를 당부한다”며 “청소년참여기구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