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스마트 경영 실습 임대 농장’ 청년 농업인 모집

입력 2023-12-27 11: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진천군 딸기 스마트팜 문백면 김태열씨 농가 모습. 사진제공ㅣ진천군청

진천군 딸기 스마트팜 문백면 김태열씨 농가 모습. 사진제공ㅣ진천군청

진천군이 스마트농업을 선도할 청년 농업인 경영 실습 임대 농장 농장주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18세 이상 40세 미만의 독립경영 예정자 또는 독립경영 3년 이하인 청년 농업인이다. ‘모집 인원’은 동별 1명으로 총 3명이며, 재배 작목은 딸기, 오이, 토마토다.

‘모집 기간’은 2024년 2월 8일까지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진천군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임대 기간’은 3년이며, 임대료는 동당 100만 원 정도다.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 또는 군 농업정책과 원예특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이번 임대 농장 청년 농업인 모집을 위해 2024년 2월 중 내부 시설까지 완비하는 것을 목표로 백곡면 사송리 83번지 일원에 2개소, 진천읍 삼덕리 1097번지에 1개소를 조성 중이다.

‘농장’은 각 1,224㎡의 규모로, 각 작목에 적합한 최첨단 양액 재배 시설, 첨단 ICT 복합 환경 제어시설, 다겹 보온시설이 구축될 예정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영농 경험이 부족한 청년에게 시설농업 운영 경험과 기술 습득 등 영농창업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진천군 뿐만 아니라 충북 도내 청년도 지원이 가능한 만큼 우수한 청년 농업인의 유입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진천)|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