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힘찬병원, 국내 병원최초 준법경영ISO 인증

입력 2022-07-07 10: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목동힘찬병원 고한승 병원장(오른쪽)이 6일 병원 별관 소강당에서 한국준법진흥원 황인학 원장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37301) 인증서를 수여 받은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목동힘찬병원

목동힘찬병원이 6일 목동힘찬병원이 국제인증기관인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받았다. 국내에서 병원이 준법경영시스템 인증받은 것은 목동힘찬병원이 처음이다.

준법경영시스템은 지난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준법경영 국제표준으로 조직이 법률, 규정, 규범, 행동(윤리) 강령 등의 의무를 규정하고, 그 의무를 다하는지를 3자를 통해 입증하는 제도다. 최근 ESG경영이 대두됨에 따라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목동힘찬병원은 병원 관련 부서의 윤리와 준법경영에 대한 인식, 규정 준수, 사내위험관리 시스템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고한승 목동힘참병원 병원장은 “병원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리스크를 관리하고 병원과 관련한 모든 활동에 철저하게 규범과 윤리를 준수하는 문화가 정착돼야 한다”며 “병원업계 최초로 인증을 받은 만큼 철저한 준법경영으로 병원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