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싱스페셜] SK, 박경완에 웃고…김광현엔 울고

입력 2011-05-2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왼쪽부터) 박경완-김광현. 스포츠동아DB.

김성근감독, 박경완 경기력 만족
김강민 복귀로 외야라인도 튼튼
김광현·송은범 공백 선발은 답답
SK는 19일 문학 롯데전에 패했지만 승패차가 +12에 달하는 굳건한 1위다. 그러나 SK 내부적으로는 분주한 계절이다. 가세 전력과 이탈 전력이 계속 순환하는 타이밍이기 때문이다. 호재와 악재가 겹칠 수밖에 없는 시점이다. 일단 버텨야 되는 나날이기도 하다.


○야수진은 정상화 수순

SK는 18일 문학 롯데전에 베테랑 포수 박경완이 시즌 첫 출장을 했다. 이어 19일 롯데전에는 중견수 김강민이 돌아왔다. 야수진의 베스트 라인업에 접근하고 있다.

김성근 감독은 박경완이 보여준 경기력에 관해서도 후한 평가를 내렸다. “원래 우리 계획대로 갔으면 8회 2사에서 이대호 타석이 돌아왔어야 됐다. 이때에 정대현과 박경완을 동시에 내보낼 생각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7회 상황이 급박하게 돌아가자 박경완을 조기 투입했다. 김 감독은 ”박경완을 위기 때 넣은 것은 쉽게 가라는 뜻이었는데 그렇게 됐다. 8회부터 정대현을 넣었는데 정대현까지 살아났다“고 호평했다.

19일 복귀한 김강민은 5회말 2사 2루에서 대타로 나와 좌익선상 적시 2루타로 복귀를 알렸다. 7회에도 적시타를 쳤다. 김 감독은 애초 “이호준이 다리가 아파서 할 수없이 바꾼 거다. 방망이는 별 기대 안 한다. 수비는 쓸 수 있다”고 했는데 복귀 첫 타석부터 적응력을 보여줬다. SK 외야라인은 박재상∼김강민∼임훈으로 수비범위를 구축했고, 공격력과 좌우 밸런스까지 겸비하게 됐다.


○선발진은 인고의 시간

속속 가세하는 야수진과 달리 선발진은 하늘만 쳐다볼 형편이다. 19일 송도에서 열린 LG와의 2군전에 시험 등판한 김광현은 선발로 나와 0.2이닝 4안타 1볼넷으로 5실점했다. 원래는 1이닝을 던지기로 돼 있었지만 투구수가 넘쳐(33구) 0.2이닝 만에 내려왔다. 직구 최고구속은 142km를 찍었다. 김 감독은 “컨디션 조절 차원”이라고 했다.

또 하나의 주력 선발 송은범도 팔꿈치 상태가 안 좋아 2주 정도는 복귀가 어려우리란 예상이다. 김 감독은 “우리 선발이 비 다음에 또 비였으면 좋겠다”고 고민을 내비쳤다.

문학 | 김영준 기자 (트위터@matsri21) gatzb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