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림 “3~4시간 이동은 보통이죠”

입력 2014-09-19 20: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 LPGA 진출 첫해 체력관리 중요성 깨달아
7월까지 고전하다 8월 첫 승 이후 안정 찾아가

“3~4시간 이동하는 건 보통이다. 미국 생활에 점점 적응되고 있다.”

2013시즌을 끝내고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진출에 성공한 이미림(24·우리투자증권). 8월 마이어 LPGA클래식 우승을 차지하는 등 LPGA 투어 데뷔 첫해를 성공적으로 보내고 있다. 이미림이 19일 경기도 안산의 아일랜드 골프장에서 열린 메트라이프 KLPGA 챔피언십(총상금 7억원) 2라운드 경기를 끝내고 미국 생활의 고충과 성공담을 털어놨다.

가장 힘들었던 점은 만만치 않은 이동 시간이었다. 그는 “경기를 끝내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는 일이 장난이 아니었다. 3~4시간씩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는 일이 처음엔 부담이 됐다. 그러나 이제 그 정도는 짧게 느껴진다. 6시간 정도는 보통이 됐다. 점점 미국 생활에 적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긴 이동시간은 체력적인 부담이 됐다. 그는 평소 웨이트 트레이닝을 잘 하지 않았지만 미국으로 진출한 이후 체력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다.

이미림은 “LPGA 투어를 뛰다보니 긴 이동 거리 때문에 몸이 힘들었다. 또 외국선수들을 보니 대회 기간에도 틈틈이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서 체력을 관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그런 모습을 보면서 나 역시 체력관리에 신경을 쓰게 됐다”라며 체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미림은 7월까지 4차례 컷 탈락하는 등 미국 무대 적응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8월 첫 우승이후 안정을 찾았다. 올 시즌 1승을 포함해 3차례 톱10을 기록했고, 49만3318달러(한화 약 약5억1400만원)를 벌어 상금랭킹 24위에 올라 있다.

그는 “미국으로 진출할 생각을 갖고 있다면 뒤로 미루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빨리 진출하는 게 적응하는데 훨씬 유리하다”라면서 “나는 원래부터 미국으로 진출하는 목표를 갖고 있었다. 돈을 더 많이 벌기 위해선 한국에 남거나 일본투어를 선택할 수도 있었지만, 그보다 세계적인 무대에서 뛰면서 내 실력을 검증받고 싶었다. 지금의 내 모습에 만족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미림은 메트라이프 KLPGA 챔피언십 2라운드까지 중간합계 8언더파 136타를 쳐 공동 2위에 올랐다.

안산|주영로 기자 na187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na1872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