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징야-조현우-주니오-한교원, K리그 ‘6월의 선수’ 후보

입력 2020-07-02 10: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하나원큐 K리그1 2020 6월 ‘이달의 선수상(Player Of The Month, 이하 ’POTM’)' 선정을 위한 팬 투표가 2일(목) 오전 10시 시작됐다.

POTM은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LLC., 대표이사 유휘동, 이하 'EA코리아')의 후원으로 한 달간 K리그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POTM은 한 달간 열린 K리그1 경기의 베스트11, MOM, MVP에 선정된 선수들을 후보군으로 연맹 경기평가위원회에서 투표(60%)로 상위권 선수들을 결정한다.

이후 K리그 팬 투표(25%),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 유저 투표(15%)를 실시하여 세 항목을 더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선수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특히, 올해는 팬 투표 반영 비율이 높아져 팬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가 수상자를 결정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6월 POTM 후보는 대구 세징야, 울산 조현우, 주니오, 전북 한교원이 이름을 올렸다. 세징야는 6월 열린 다섯 경기에 모두 출장하여 5골 3도움을 올려 매 라운드 빠짐없이 베스트11에 뽑혔다. 울산의 수문장 조현우는 다섯 경기에서 네 번의 클린시트를 기록했다. ‘5월의 선수’ 주니오는 득점 기세를 6월에도 이어나가 4골 1도움을 올렸다. 한교원은 미드필더임에도 공격본능을 발휘해 4골 2도움을 기록했다.

POTM에 선정된 선수는 ▲POTM 트로피 수여 ▲유니폼에 POTM 패치 마킹 ▲FIFA온라인4 플레이어카드에 ‘이달의 선수’ 표시 등으로 단순한 시상에 그치지 않고 EA코리아와의 브랜딩/홍보 협업을 통해 하나의 콘텐츠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투표는 투표전용 페이지 회원가입 후 7월 2일(목) 오전 10시부터 5일(일) 자정까지 가능하며, 1개의 아이디 당 1일 1표를 투표할 수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