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신작 ‘보노보노 뭐하니?’ 글로벌 출시

입력 2023-12-06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보노보노’ IP 활용 방치형 힐링 게임
원작 캐릭터 통한 시각적 즐거움 선사
네오위즈는 모바일게임 ‘보노보노 뭐하니?’를 글로벌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원작 ‘보노보노’의 지적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방치형 힐링 시뮬레이션 장르다. 보노보노는 1986년부터 현재까지 연재되고 있는 누적 발행 950만 부를 넘은 이가라시 미키오의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한 TV 애니메이션이다.

게임 개발을 포함해 한국과 글로벌 서비스 모두 네오위즈가 맡았으며, 일본 서비스는 자회사 게임온이 담당한다.

게임에선 주인공 보노보노와 숲 속 친구 등 원작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으며, 시설을 건설하고 성장시키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재료 채집 후 요리를 통해 음식도 제작할 수 있으며, 액세서리와 가구를 만드는 캐릭터들의 모습은 시각적인 즐거움을 준다. 또 ‘고구마 뽑기’, ‘바다 속 토토 터치하기’ 등 간단하게 참여 가능한 미니 게임들도 준비돼 있다.

‘보노보노 뭐하니?’는 글로벌 172개 국에 출시됐으며, 한국어와 일본어, 영어 등 4개국 언어를 지원한다. 글로벌 사전 예약을 진행한 이용자들에게는 게임 내 아이템 ‘진주’ 500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김명근 스포츠동아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