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 콘’ 등 개최
넥슨은 ‘마비노기’의 20주년 기념 겨울 쇼케이스 ‘블록버STAR’를 30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개발진이 직접 유저들에게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이용자 행사다. 이번 쇼케이스에선 2024년 마지막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의 상세 내용을 발표하고, 한 해 동안 ‘마비노기’에서 의미 있고 즐거운 기록을 세운 ‘밀레시안’(유저)을 초청해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특설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은 ‘메이플 콘 2024’ 도 12월 6일부터 3일 동안 일산 킨텍스에서 펼친다. ‘메이플스토리’와 ‘메이플스토리M’, ‘메이플스토리 월드’, ‘헬로메이플’ 등 메이플스토리 지적재산권(IP)이 모두 모이는 첫 번째 대규모 프랜차이즈 축제다. ‘메이플스토리’ 세계관 속 장난감 왕국 ‘루디브리엄’ 테마의 중앙 광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전시 및 체험 공간, 공연 무대, 팝업 스토어, 식음 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8일에는 행사장 내 무대 공간에서 특별 게스트와 함께 하는 ‘메이플 M 콘 미니’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7일에는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업데이트 콘텐츠를 발표하는 쇼케이스 ‘NEXT’도 진행된다. ‘NEXT’의 입장권은 오픈 1분 만에 2500석 전석 매진됐다.
넥슨은 앞서 22일과 23일 킨텍스에서 ‘던전앤파이터’의 이용자 축제 ‘2024 던파 페스티벌: 중천’도 열었다.
●‘버닝비버’ DDP서 열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