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제 28회 노스페이스 클라이밍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입력 2024-11-26 13:56:3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28회 노스페이스 클라이밍 페스티벌 공식 포스터

제28회 노스페이스 클라이밍 페스티벌 공식 포스터

2003년부터 총 27회에 걸쳐 ‘노스페이스컵 전국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개최해 국내 스포츠클라이밍 발전에 기여해 온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전문 선수’가 아닌 ‘동호인’을 대상으로 열리는 제28회 노스페이스 클라이밍 페스티벌의 참가 선수 120명(남녀 각각 60명)을 27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영원아웃도어와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 및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2월 14일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실내 중앙 광장에서 펼쳐진다. 4~5m 높이의 인공암벽을 로프를 비롯한 안전 장비 없이 오르며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는 볼더(Boulder) 종목으로 열린다. 대한체육회 선수등록시스템에 등록을 하지 않은 2011년 1월 1일 이전 출생한 동호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노스페이스는 전문 선수가 아닌 동호인들도 고급 스포츠클라이밍 기술을 두루 습득할 수 있도록 10개의 루트로 대회를 준비한다. 남녀 상위 8위 이내의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1분 내에 더 높은 곳까지 올라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부를 겨루는 이벤트 경기도 추가로 진행한다.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선수이자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간판 선수인 서채현, 정지민, 천종원 등이 대회 현장을 찾아 시등회를 펼칠 예정이다.

영원아웃도어 성가은 부사장은 “앞으로도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팀 및 국제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공식 후원은 물론 다수의 스포츠클라이밍 선수 발굴 등을 통해 국내 스포츠클라이밍 발전 및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