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리그 남자부 우리카드가 4일 서울 창덕여중에서 ‘Spike Your Dream’ 배구교실을 개최했다. 이 배구교실은 우리카드의 ESG 캠페인으로 2023년부터 연고지 내 배구저변확대를 위해 선수단이 학교스포츠클럽 배구부를 직접 방문해 교실을 열어왔다. 올해도 총 8개 학교에서 진행했다. 사진제공│우리카드 배구단
V리그 남자부 우리카드가 4일 서울시 내 학교스포츠클럽 배구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Spike Your Dream’ 배구교실을 개최했다.
‘Spike Your Dream’은 우리카드의 ESG 캠페인으로 배구(Spike)를 통해 펼치는 유소년들의 꿈(Dream)을 응원하고자 열렸다. 2023년부터 연고지 내 배구 저변확대를 위해 학교스포츠클럽 배구부를 운영중인 학교로 선수들이 직접 찾아가고 있다. 올해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2회차는 8월 25일에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교육청과의 협력을 통해 선정한 구룡초, 강신중, 신현중, 장승중, 장위중, 장평중, 진관중, 창덕여중 총 8개 학교에서 진행됐다. 박철우, 이강원 코치를 비롯한 우리카드 선수단 및 유소년 강사들은 각자 배정된 학교에서 배구 기본기 레슨, 미니게임, 사인회, 포토타임 등을 진행하며 학생들과 함께 호흡했다. 행사 후엔 각 학교에 학교스포츠클럽 공인구 및 볼카트를 증정하기도 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Spike Your Dream’ 배구교실을 통해 배구의 매력을 알림과 동시에 연고지 내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에도 큰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권재민 기자 jmart220@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