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성 IOC 위원, 네 살 연상녀와 영국서 결혼

입력 2010-04-22 10:29:3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문대성 IOC 위원. 스포츠동아DB

문대성(34)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이 영국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대한올림피언협회 송민석 사무국장은 "문 위원은 오는 24일(현지 시각) 영국 케임브리지 인근 교회에서 네 살 연상인 권소영(38) 씨와 화촉을 밝힌다"고 22일 밝혔다.

문 위원의 마음을 사로잡은 신부 권 씨는 가족을 따라 그리스, 스웨덴 등에서 공부하고 이화여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뒤 케임브리지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수재로 밝혀졌다.

권 씨는 학업을 마친 뒤 벨기에 브뤼셀의 유럽의회에서 의원 보좌관으로 일했으며 2007년부터 최근까지 세계태권도연맹 조정원 총재의 국제담당 보좌관을 맡아 왔다.

송 사무국장은 "두 사람은 권 씨가 조 총재의 보좌관으로 일하고 문 위원이 세계태권도연맹 집행위원과 IOC 선수위원 등을 지내는 동안 자연스럽게 만났다. 이후 지난해 여름부터 문 위원이 영국에 체류하며 어학을 공부하고 스포츠 외교활동을 하면서 급속히 가까워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특히 두 사람은 지난해 10월 덴마크에서 열린 세계태권도연맹총회에 함께 참석하고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도 만나 애정을 키워온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두 사람은 가족과 지인들만 결혼식에 초대한 상태. 송 사무국장은 "문 위원이 영국에서 내년부터 경영학 석사(MBA) 과정에 돌입하기 위해 학업을 계속하고 있는 입장이라 널리 알리지 않고 지인들만 모시고 조촐한 혼례를 올리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 위원은 2002년 부산아시안게임 금메달, 2004년 아테네 올림픽 금메달을 땄으며, 2005년부터 동아대 스포츠과학대 태권도학과 교수 겸 태권도부 감독으로 재직 중이다.

그는 2008년 베이징올림픽 때 29명의 후보 가운데 1위를 차지하며 아시아 경기인으로는 처음으로 8년 임기의 IOC 선수위원이 됐다.

김진회 동아닷컴 기자 manu35@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