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고 싶었다’는 강동원, 다시 촬영장으로 간 이유

입력 2015-11-12 07: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강동원. 동아닷컴DB

신인감독 연출작 ‘가려진 시간’ 출연
영화화 책임의식…이르면 연말 촬영

“쉬고 싶었다”는 강동원(사진)이 그 바람을 뒤로하고 새로운 영화의 시동을 걸었다.

현재 상영 중인 ‘검은 사제들’로 11일까지 200만 관객을 동원한 강동원은 분주한 활동 속에서도 새 영화 ‘가려진 시간’(제작 바른손필름) 촬영에 돌입했다. 계획대로라면 올해 말, 늦으면 내년 초까지 촬영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로써 강동원은 지난해 7월 ‘군도:민란의 시대’ 이후 ‘두근두근 내 인생’을 거쳐 최근 촬영을 마치고 개봉을 준비 중인 ‘검사외전’까지 다섯 편의 영화를 쉴 틈 없이 쏟아낸다. 데뷔 이후 가장 왕성하고 적극적인 행보다. 공백 없는 활동으로 피로가 쌓인 탓에 한때 휴식을 원하기도 했지만 그 대신 ‘가려진 시간’을 택한 데는 나름의 속내가 작용했다.

‘가려진 시간’은 엄태화 감독의 상업영화 데뷔작이다. 앞서 ‘잉투기’ 등을 통해 가능성을 인정받은 엄 감독은 주인공으로 강동원을 가장 먼저 떠올려 출연을 제안했다. 하지만 빡빡한 일정에 시달려온 강동원은 ‘촬영을 좀 미뤄 줄 수 있겠느냐’고 부탁했다. 돌아온 답은 부정적이었다.

아직 충분히 검증받지 못한 신인감독의 연출작, 대부분 신인 연기자로 채워진 출연진 등 ‘열악한’ 조건 탓에 제작진으로서는 강동원의 출연이 절실했던 상황이었다. 강동원의 출연 향방에 영화 제작 여부가 판가름될 수 있던 상태였다. 강동원은 “내가 참여하지 않으면 영화화가 안 될지 모른다는 책임감을 느꼈다”며 “그런 상황이라면 내가 고집을 부려 더 미룰 수 없었다”고 결심을 당긴 이유를 설명했다.

이와 함께 자신의 강점으로 통하는 소년의 이미지를 관객에게 보여줄 수 있다는 기대감도 출연을 이끈 배경이다. 영화는 네 명의 아이들이 산에서 실종된 이후 사라졌던 소년이 훌쩍 자란 성인의 모습으로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판타지 장르다. 강동원은 단 며칠 만에 성인으로 자라난 주인공을 연기한다. ‘소년성’은 강동원이 자신의 상징적인 이미지로 꼽아오기도 했다. 강동원은 이를 가리켜 “‘가려진 시간’을 통해 본격적으로 그려낼 것으로 본다”고 기대를 걸었다.

이해리 기자 gofl102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