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vs LG, MWC대전

입력 2012-02-27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 LG전자 부스에서 모델들이 LTE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삼성, ‘갤럭시빔’으로 기선 잡기
LG, LTE폰 ‘옵티머스뷰’로 공격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2’에서 각각 야심작을 선보이며 세계 공략을 위한 기선잡기에 나선다.

삼성전자의 ‘비밀병기’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최신 스마트기기 라인업이다. 그 중에서도 각별히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은 ‘갤럭시빔(GT-I8530)’. 비디오,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초슬림 프로젝터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는 2009년 선보인 세계 최초 프로젝터폰 햅틱빔을 시작으로 2010년 아몰레드빔, 프로젝터 스마트폰 등을 출시해 왔다.

‘갤럭시빔’은 프로젝터폰 중 가장 얇은 12.5mm 초슬림 디자인이며 최대 50인치 프로젝션 화면을 제공한다. 집안, 학교, 파티장, 캠핑장 등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홈시어터'를 구현할 수 있다. LG전자는 LTE 기술과 디자인의 차별화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LTE: it’s always LG(언제나 LG)’를 주제로 360평방미터 규모의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LTE=LG’ 이미지를 확고하게 만들 계획이다. LG전자의 야심병기는 초대형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Vu:(뷰)’. ‘옵티머스 Vu:’는 태블릿의 장점인 5인치 대형화면과 스마트폰의 편리한 이동성을 결합한 신개념 전략제품이다. 시원한 대화면을 통해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36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