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박병호 “난 역시 아메리칸 스타일∼”

입력 2012-07-0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병호. 스포츠동아DB

미국산 방망이 다시 받고 싱글벙글

넥센 박병호는 4일 목동 한화전에 앞서 일찌감치 구장에 나왔다. 박병호는 라커룸에서 방망이 여러 자루를 들고 나와 동료와 함께 자신의 차가 주차된 곳으로 향했다. 최근 허리통증으로 몸이 썩 좋지 않은 그의 얼굴은 유난히 싱글벙글했다.

이유가 있었다. 박병호가 시즌 초까지 사용했던 미국산 배트가 도착했기 때문이다. 5월 중순부터 이 방망이를 구하지 못한 박병호는 최근까지 여러 선수들에게 방망이를 빌려 경기를 치러왔다. 그럼에도 박병호는 꾸준하게 좋은 타구를 날렸다.

그러다 지난주 박병호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미국산 배트를 생산하는 회사에서 방망이를 보낸 것이다. 어렵게 10자루를 손에 넣었다. 박병호는 이날 사용할 배트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차로 옮겼다. 집에 가져다 놓고 필요할 때마다 가져올 계획이다.

박병호가 미국산 배트에 애착을 갖는 이유는 다분히 심리적 요인 때문이다. 박병호는 “그 배트를 사용한다고 해서 홈런이 많이 나오고, 안타를 더 치는 것은 아니지만 일단 마음은 아주 편해졌다. 심리적으로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다”고 밝혔다. 쏙 마음에 드는 방망이를 손에 든 그의 표정에서 왠지 모를 자신감이 묻어나왔다.

목동|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gtyong1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