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고 대선배 양승호 “내막 알아봐야겠다” 뼈있는 농담

입력 2012-07-0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양승호 감독. 스포츠동아DB

프로야구 버전의 ‘나비효과’일까? 광주에서 터진 사건 때문에 부산 사직구장에 있던 몇몇 야구인들이 난감해졌다. 3일 광주 경기에서 발생한 KIA 나지완-두산 김현수의 실랑이가 하필 신일고 2년 선후배끼리의 험한 말싸움이었기 때문이다. 게다가 4일 사직에서 맞붙은 롯데, SK 선수단에는 유난히 신일고 출신들이 많았다.

가장 질문세례에 시달린 이는 신일고 출신이자 사령탑까지 역임했던 롯데 양승호 감독이었다. 물론 나지완, 김현수가 까마득한 후배지만 모교 출신인지라 “진상조사위원회라도 열어 자세한 내막을 알아봐야겠다”고 뼈있는 농담을 건넸다. 실제 양 감독은 두산 출신인 SK 김태형 배터리 코치, KIA 김지훈 코치 등 신일고 출신 후배들에게 전화를 돌려 양쪽 의견을 전부 들어보는 중재역(?)을 시작했다.

LG 감독대행 시절 제자이자 신일고 출신인 SK 조인성을 경기 전 롯데 덕아웃에 부르기도 했다. 양 감독은 “내가 SK 전력분석은 못하고 이러고 있다”며 웃었다. 그러나 할말이 별로 없기는 조인성도 매한가지. 조인성은 “하다보면 그럴 수도 있는 것 아니겠느냐”고 짤막하게 말했다. 나지완의 신일고 동기인 SK 임훈 역시 “(김)현수가 점잖은 아이인데”라며 말을 아꼈다. 곁을 지나가던 조웅천 SK 투수코치는 “나는 싸울 후배라도 있었으면 좋겠다”고 농담을 했다. 조 코치는 순천상고 출신이다. 역설적으로 신일고 출신이 야구계에 두루두루 포진해 있다보니 곤란한 사람들도 많아진 셈이다.

사직|김영준 기자 gatzb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matsri2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