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울린 ‘김보경 EPL 데뷔골’… FIFA도 주목

입력 2013-11-25 10:05:2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보경. 스포츠동아DB

[동아닷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데뷔골을 터뜨리며 명문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울린 김보경의 활약에 국제축구연맹(FIFA)도 관심을 보였다.

김보경은 25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카디프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의 2013-14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에 교체 투입됐다.

후반 31분 교체 투입된 김보경은 1-2로 뒤지고 있던 후반 추가시간 극적인 헤딩 동점골을 터트리며 카디프시티의 극적인 2-2 무승부를 이끌었다.

경기 후 FIFA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김보경이 극적인 동점골이자 데뷔골을 터뜨린 소식을 자세히 전했다.

FIFA는 “한국의 미드필더 김보경이 극적인 동점골로 맨유의 4위 진입을 저지했다”면서 그의 활약상을 구체적으로 기술했다.

이어 맨유 공식 매치 프로그램의 폴 데이비스는 “박지성이 지목했던 후계자에게 당했다”며 “끝까지 집중력을 지켰어야 하는데 다 잡은 승리를 놓쳐 화가 난다”며 분노했다.

또한 데이비스는 “박지성이 일찌감치 제대로 인재를 본 것 같다. 비록 상대 선수이지만 교체 투입되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며 “시야는 물론 위치 선정, 패스도 상당히 좋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카디프 시티는 맨유에게 승점 1점을 따내며 3승 4무 5패 승점 13점으로 프리머이리그 15위를 유지했다.

한편, 카디프 시티는 내달 1일 현재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는 아스널과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를 가질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