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규 골키퍼 눈물 "내 실수로 실점, 못내 아쉽다"…대한민국 0-1 벨기에

입력 2014-06-27 09: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골키퍼'

월드컵에 첫 출전한 골기퍼 김승규가 아쉬움에 눈물을 보였다.

대한민국은 27일 오전 5시(한국시각) 브라질 상파울루 아레나 데 상파울루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예선 벨기에 경기에서 0-1로 졌다.

이날 벨기에전에는 정성룡이 아니라 김승규가 선발 출장해 골문을 지켰다.

대한민국은 전반 45분 벨기에 드푸르의 퇴장으로 수적 우위를 얻었지만, 오히려 후반 32분 얀 베르통언에게 결승골을 허용하며 분루를 삼켰다.

김승규는 벨기에전 직후 인터뷰에서 "경기장에 들어간 순간 관중이 많아 긴장했지만 경기 초반을 잘 넘기자는 것이 맞아 떨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상대 선수들이 얼굴만 봐도 아는 선수들이라 초반에는 긴장했지만 뛰어보니 똑같은 선수들이었다"면서 "내 실수로 실점하게 돼서 못내 아쉽다"고 밝혔다.

김승규는 "월드컵 전에 세운 팀의 목표는 후회 없는 경기를 하는 것이었다. 경기 전 미팅에서 선수들 마음속에 후회가 있다는 말을 했다.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모든 걸 다 버리고 열심히 뛰자는 말을 했다"고 덧붙였다.

누리꾼들은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골키퍼 진짜 잘했다",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골키퍼 눈물 안타깝다",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골키퍼의 재발견"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