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온베이비’ 박지윤-노홍철 MC 호흡… 14일 첫 방송

입력 2014-07-02 14: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N이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게임쇼 ‘컴온베이비’를 새롭게 제작해 오는 14일 첫선을 보인다.

‘컴온베이비’는 미국 ABC에서 인기리에 방송된 ‘벳온유어베이비’(BET ON YOUR BABY)의 포맷을 수입, 한국판으로 제작한 프로그램. 2013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 중국, 멕시코 등 7개국에 수출되었으며 미국 현지에서는 시즌2가 인기리에 방영 중인 프로그램이다.

tvN이 새롭게 선보이는 ‘컴온베이비’는 ‘내 아이는 부모인 내가 제일 잘 안다. 과연?’이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기획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유쾌한 게임쇼. 아이들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족예능이란 점에서 요즘 트렌드인 육아예능과 차별화 될 것이라는 제작진의 전언이다. 또한 한 학기 학자금에 해당되는 500만 원부터 전액학자금 4000만 원까지를 상금으로 획득할 수 있어 퀴즈를 푸는 재미와 동시에 아이의 미래를 위한 투자까지 함께 할 신개념 게임쇼로 기대를 모은다.

먼저 아이들은 자신들만의 놀이 공간이 ‘베이비 돔’에 입성하게 되고, 메인 스튜디오에서 부모가 아이들의 행동을 예측하거나 표현력을 기반으로 한 게임쇼에 임하게 된다. 1단계는 ‘텔레파시가 필요해’로 베이비 돔 속 아이가 과자를 몇 개를 쌓을 수 있을지, 공을 잡고 있을 수 있을 지 등 아이들의 예측되는 행동을 바탕으로 하는 간단한 퀴즈를 풀게 된다.

2단계에서는 상자 속 물건을 촉각만으로 아이가 설명하고 부모가 맞추는 ‘수수께끼 상자’가 진행된다. 2단계에서 가장 먼저 정답을 맞춘 우승자 가족에게는 500만원부터 4,000만원까지 각기 다른 금액이 들어있는 저금통 8개 중 3개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해당 상금은 아이가 만 19세가 되는 해 대학 학자금의 목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아이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부모가 게임에서 벌어지는 예측 불가능한 아이의 행동을 접하게 되면서 남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는 제작진의 전언이다. 남녀노소 한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가족예능으로 월요일 저녁 안방극장을 웃음바다로 만들 예정이다.

MC로는 노홍철, 박지윤이 확정돼 기대감을 더한다. 실제 지난단 29일 진행한 ‘컴온베이비’ 첫 녹화 현장에서 노홍철은 예측 불가능한 아이들과 환상적인 케미를 선보여 스튜디오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었다고. 또한 수려한 진행실력을 자랑하는 박지윤은 실제 부모의 입장인 만큼, 참여한 부모들과 무한 공감 토크를 이끌어내며 눈길을 끌었다는 후문이다. 박지윤은 첫 녹화 이후 “우리 아이의 행동도 예측해보고 싶다”며 ‘컴온베이비’를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연출자 정형건 PD는 “‘컴온베이비’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 하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시청할 수 있는 유쾌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이라며 “아이들의 예측 불가능한 행동과 귀여운 모습은 물론 다양한 게임에서 오는 재미가 한데 잘 버무러져 안방극장을 찾아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컴온베이비’는 3세부터 6세의 아이를 갖고 있는 가정이라면 누구나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14일 저녁 8시 50분 tvN에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