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검, 한국판 ‘노다메’ 출연 최종 확정… 주원·심은경과 삼각로맨스

입력 2014-08-11 07: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예 박보검이 화제작 한국판 ‘노다메 칸타빌레’의 나윤후 역으로 다시 한 번 타고난 연기감각을 뽑낸다.

이번에 박보검이 소화해낼 나윤후는 신동소리를 들었던 줄리어드 음대 출신의 첼리스트. 손가락에 장애가 생기면서 꿈을 포기해야 할 위기에 몰렸다가 우연하게 차유진(주원)과 오소리(심은경)를 만나 이들과 묘한 삼각관계에 빠지는 인물. 나윤후 역시 음악인으로서 차유진 못지않게 자존심이 넘치지만 오소리만 보면 눈을 떼지 못한다. 박보검이 뿜어낼 당차면서도 귀여운 이중적 캐릭터 매력이 만만치 않을 전망이다.

오는 10월 KBS 2TV 월화드라마로 시청자들과 만날 한국판 ‘노다메 칸타빌레’(극본 신재원 연출 한상우 제작 그룹에이트)는 음악을 전공하는 열혈청춘들이 음악에의 열정을 불태우며 자신들의 꿈과 그 속에서 마주하는 사랑에 조금씩 다가가는 감각적인 클래식 힐링드라마. 이번 작품에서 ‘윤후’는 차유진에게 달라붙어있는 오소리에 마음을 빼앗기게 되고, 한편으로는 음악에서도 유진과 경쟁관계에 놓이는 역할이다.

박보검은 최근 영화 ‘명량’에 출연, 이번 작품에 함께 출연하게 된 유일락 역의 고경표와 이순신장군 역을 맡았던 최민식으로부터 “정말 선배들이 부끄러울 정도로 최선을 다하는 연기 열정이 놀라울 정도”라는 극찬을 들었던 주인공. 두 배우의 영화 동반출연 인연이 드라마까지 이어지게 된 셈이다.

박보검은 “나 역시 원작만화를 너무 재미있게 봐 이번 작품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좋은 배역으로 출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너무 감사하다”며 “연기 경험은 일천하지만 캐릭터 매력을 살려 윤후역을 멋지게 소화해내 보겠다“는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한편 10월 중순 시청자들을 찾아갈 한국판 ‘노다메 칸타빌레’는 ‘궁’, ‘꽃보다’ 남자‘ 등 만화 원작으로 메가 히트작을 제작해온 그룹에이트가 2014년 야심차게 선보이는 웰메이드 명품드라마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