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태국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4강전, 전반 2-0 리드

입력 2014-09-30 20: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4 인천아시안게임 남자축구 4강전 한국 대 태국 경기가 30일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열렸다. 한국 이용재가 태국의 수비를 뚫고 공격하고 있다. 인천 | 김종원기자 won@donga.com 트위터@beanjjun

‘한국 태국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4강전’

한국이 태국과의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4강전에j 전반 2골을 몰아넣으며 결승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이광종 감독이 이끄는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대표팀은 30일 오후 8시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열리는 태국과의 4강전에서 전반전 이종호와 장현수의 골로 앞서가고 있다.

태국은 지난 1998 방콕 아시안게임에서 한국에 뼈아픈 패배를 안긴 팀이다. 당시 한국은 개최국 태국을 상대로 연장 접전 끝에 1-2로 패하며 8강에서 탈락했다.

이번 대회 15득점 무실점의 엄청난 상승세로 4강까지 올라온 태국은 한국을 상대로 전반전 단 한 개의 슈팅도 기록하지 못하며 힘을 쓰지 못했다.

반면 한국은 우세한 경기를 펼치고도 전반 종료 막바지까지 골을 기록하지 못하며 팽팽한 흐름을 가져갔다.

균형이 깨진 것은 전반 40분이었다. 상대 골문 우측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이종호가 헤딩 슈팅으로 연결했고 이 공은 골포스트를 맞고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이어 한국은 전반 종료 직전 임창우가 얻은 페널티킥을 장현수가 성공시키며 2골 차의 리드를 안고 전반을 마쳤다.

한편, 한국이 태국을 꺾고 결승에 진출할 경우 이라크를 꺾고 결승에 선착한 북한과 남·북 대결이 성사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