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옹 모자,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구매자는 ‘그룹 회장’

입력 2014-11-17 15: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나폴레옹 모자' 사진출처|YTN 방송화면 캡처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프랑스 황제 나폴레옹의 상징인 이각모가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됐다.

16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퐁텐블로의 오세나 경매소는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상징과도 같은 쌍각 모자가 188만4000유로(약 25억8000만 원)의 거액에 한국인에게 낙찰됐다.

26억 원에 나폴레옹 모자를 낙찰 받은 한국인은 사업가로 알려졌으나 경매소 측은 낙찰자가 누구인지 이름을 밝히지 않았다.

경매소 측은 낙찰자의 신원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낙찰자는 하림 김홍국 회장 측 대리인 이태균 씨로 알려졌다.

그는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상사 대신 왔다. 상사가 이 모자를 사 오길 원했다”라며너 “나폴레옹의 모자는 사람을 끌어모으는 힘이 있다. 한국에선 선구자인 하림 역시 이와 비슷하다”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하림 관계자는 “회사와는 별개로 김 회장이 개인적으로 참여한 것”이라면서 “사실 여부와 절차 등을 파악 중”이라고 전했다.

앞서 경매소 측은 낙찰 가격을 50만 유로(약 6억8300만 원)로 예상했지만, 이보다 훨씬 많은 188만4000유로에 낙찰됐다. 현지 언론은 모자 경매 낙찰 가격으로는 역대 최고라고 전했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나폴레옹 모자, 나도 갖고싶다" "나폴레옹 모자, 저 돈으로 기부를 하는건 어떨가" "나폴레옹 모자, 별의별걸 다 파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