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만 아마골퍼들의 선택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입력 2014-12-11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포츠동아, 동아일보, 엑스골프가 공동 주최한 ‘2014∼2015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시상식이 10일 서울 종로구 동아미디어센터 20층에서 열렸다. 10대 골프장으로 선정된 골프장 대표자들이 기념패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뒷줄 왼쪽 끝부터 시계방향으로 베어즈베스트 청라 강지영 대표, 금강 조종호 대표, 서원힐스 오성배 대표, 파인크리크 최정호 대표, 파크밸리 최현철 사장, 푸른솔포천 양재진 총지배인, 설악썬밸리 김상주 본부장, 신라 고양일 대표, 승주 황용립 대표, 롯데스카이힐 성주 명노훈 이사. 홍진환 동아일보 기자 jean@donga.com

직접 작성 후기 바탕 한국 최고의 골프장 선정

까다롭고 현명한 소비자들을 감동시킨 ‘대한민국 10대 골프장’이 탄생했다.

스포츠동아, 동아일보, 인터넷 골프예약서비스업체 엑스골프가 주최하고 스포엑스컴이 주관한 ‘2014∼2015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시상식이 10일 서울 종로구 동아미디어센터 20층에서 열렸다. 금강, 롯데스카이힐 성주, 베어즈베스트 청라, 설악썬밸리, 서원힐스, 승주, 여주신라, 파인크리크, 파크밸리, 푸른솔포천 골프장이 소비자들이 뽑은 가장 만족도 높은 골프장의 영예를 안았다.

소비자들의 인식은 빠르게 바뀌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제품이 하루아침에 ‘대박 상품’으로 떠오르고, 반대로 소비자들에게 외면 받고선 살아남을 수 없게 됐다. 골프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골프인구 400만명 시대에 접어들면서 ‘보고, 느끼고, 체험한’ 것들을 공유하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이는 곧 가보고 싶은 골프장을 평가하는 기준이 되고 있다.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은 그런 점에서 의미가 크다. 1년 동안 일반 아마추어골퍼들이 골프장을 이용한 뒤 직접 작성한 11만건의 이용후기를 바탕으로 출발했다. 소위 ‘명문’을 추구하는 고가의 골프장이 아닌, 소비자들에게 먼저 다가서려는 ‘열린 골프장’이 더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개장 2년 만에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으로 선정된 베어즈베스트 청라 컨트리클럽 강지영 대표이사는 “소비자들이 직접 뽑은 10대 골프장으로 선정돼 무한한 영광이다”며 “더 좋은 코스,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달라는 격려와 주문이라고 생각한다. 또 우리 선수들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는 골프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주최 : 스포츠동아 동아일보사 엑스골프

주관 : 스포엑스컴


주영로 기자 na187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na1872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