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넬, 신곡 ‘청춘연가’로 음원 차트 1위… 올 최고 평점!

입력 2014-12-16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밴드 넬의 신곡 ‘청춘연가’가 발매 하루 만에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15일 발표한 넬의 신곡 ‘청춘연가’가 엠넷닷컴, 지니, 올레 등의 온라인 음원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번 넬의 싱글 ‘청춘연가’는 온라인 음악 사이트 멜론에서 평점 5점 만점 중 4.9점에 랭크되며 올해 나온 주요 앨범 가운데 가장 높은 평점을 기록 중이다.

넬의 ‘청춘연가’는 이 겨울에 딱 어울리는 어쿠스틱 기타 연주에 보컬 김종완의 따뜻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청춘이라는 시간에 대해 담담하게 내뱉으며 대중들의 공감을 이끌고 있다.

또한 넬은 미국 빌보드닷컴에서 선정한 2014년의 K-POP 베스트 앨범 2위에 ‘뉴튼스 애플(Newton’s Apple)이 선정되며 음악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콘서트 준비 도중 큰 계획 없이 나온 싱글임에도 불구하고 ‘청춘연가’에 큰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 그동안 그래왔듯 앞으로도 넬만의 유일무이한 음악 세계를 펼쳐나갈 수 있게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넬은 15일 ‘청춘연가’ 발표에 이어 24일 브랜드 콘서트인 ‘크리스마스 인 넬스룸(Christmas in Nell’s Room)’을 펼치며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울림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